연금 조회, 주소 변경, 웹사이트 탈퇴 한 번에 끝내는 꿀팁

기사 요약글

일일이 사이트를 탈퇴하고 주소를 변경하는 건 어리석은 일. 이제 한 곳에서 한 번에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다.

기사 내용

 

 

 

사용하지 않는 웹사이트 한 번에 탈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오래전에 가입해 기억도 나지 않는 웹사이트를 탈퇴하고 싶을 때는 e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를 이용할 것. e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는 가입되어 있는 웹사이트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고 탈퇴를 지원한다. 최근 5년간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할 수 있으며 탈퇴 신청은 하루 10건으로 제한되어 있다. 단, 클린 서비스로 탈퇴가 불가능한 웹사이트도 있다.

사이트 www.eprivacy.go.kr

 

이용 방법

①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확인 내역 조회’를 클릭한다.

②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후 본인 확인 내역 조회 대상(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휴대전화번호)을 선택한다.

③ 휴대전화 본인 확인 후 조회를 위해 이용자 정보를 입력한다(이름과 주민등록번호).

④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 확인 후 탈퇴할 사이트를 선택한다.

 

 

 

 

⑤ 회원 탈퇴 지원 서비스, 탈퇴 요구 권리 위임을 동의하고 접수하면 완료

 

 

 

 

이사 후 한 번에 주소 변경

원클릭 서비스 KTMoving 

 

 

이사 후 가장 번거로운 일이 바로 은행, 보험사, 카드사, 통신사 등에 등록된 주소를 일일이 변경하는 것. 이럴 때는 한 번에 주소 변경이 가능한 원클릭 서비스 KTMoving을 이용하자. 이름에 kt가 들어가지만 통신사가 kt여야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이트 www.ktmoving.com

 

이용 방법 

① 메인화면 ‘집 주소 변경 신청’에서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 신청을 누른다

② 이용약관 동의 후 본인인증(휴대전화, 아이핀, 공인인증서)을 진행한다

③ 주소 변경 제휴사를 선택한 후 신청하면 완료

 

 

 

 

 

 

 

한 번에 연금 정보 조회

통합연금포털 

 

 

2017년 기준 방치된 퇴직연금만 1093억원. 통합연금포털에서 계약 정보와 예상 수령 금액 등 내가 가입한 각종 연금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또한 노후 재무 설계 서비스를 통해 내가 가입한 연금 기준, 노후 필요 자금과 준비 자금도 확인할 수 있다. 단,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고 가입일 기준 3일이 지나야 연금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사이트 100lifeplan.fss.or.kr

 

이용 방법

① 회원가입 후 ‘내 연금 조회’를 클릭하면 완료

②가입한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계약 상세를 누르면 납부 월수, 납부 총액도 함께 조회할 수 있다.

 

 

 

 

 

한 번에 보험 가입 조회

생명보험협회 

 

 

내가 어느 보험회사에 가입했는지 모를 때는 생명보험협회를 이용하면 된다. 내가 피보험자로 설정된 보험, 오래전에 가입한 보험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사이트 www.klia.or.kr

 

이용 방법

①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내 보험 찾아줌’을 클릭한다

② 본인인증(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전화)을 진행 후 정보 동의하면 완료

 

 

 

 

 

한 번에 자동이체 확인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페이인포 

 

내 계좌와 카드 등의 금융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싶을 때는 페이인포를 이용하자. 페이인포는 자동이체 통합 관리 서비스로, 금융회사에 분산된 내 명의 계좌의 자동이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서 자동이체를 해지하거나 다른 계좌로 변경도 가능하다.

사이트 www.payinfo.or.kr

 

 

이용 방법

①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계좌 통합조회’를 클릭한다

②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다

③ 본인 확인 휴대전화 인증을 마치면 완료 

 

 

 

기획 최영선 사진 홈페이지 캡쳐

 

 

 

 

[이런 기사 어때요?]

 

>> [전성기TV] 기초연금 40만원 시대, 국민연금 내는 것이 손해일까요?

 

>> 은퇴를 준비하는 도시인의 자연 속 한옥 마을이지요

 

>> 퇴직 전에 퇴직연금을 인출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댓글
댓글
김*실
요즘엔 앱이 잘 나와서 보험과 저축 정보, 내 신용등급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가끔은 무섭기도 하더라고요. 나보다 빅데이터들이 나를 더 잘 알고 있구나 싶어서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로 저도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 정리 좀 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9.10.25
대댓글
검은눈동자
원클릭으로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하네요.사실 어떤 사이트에 회원가입 되어 있는 줄도 모르거든요.얼른 찾아봐야겠습니다.
2019.10.25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