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건강 - 만두 앱 편

기사 요약글

즐겁게 떠난 미국 여행, 그런데 몸에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당황하지 말고 스마트폰에서 만두 앱을 누르자. 24시간 항시 대기 중인 ‘나만의 한국인 주치의’가 응답할 테니.

기사 내용

 

당신은 지금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한복판에서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신나는 여행을 즐기고 있다. 내일은 페리를 타고 자유의 여신상을 보러 갈 예정이고 모레는 인근의 우드버리 아웃렛에 들러 폭풍 쇼핑을 할 계획도 세웠다. 들뜬 기분을 만끽하고 있는 그때 갑자기 몸이 으슬으슬 떨리기 시작한다. 목도 따갑고 머리도 지끈거리는 것이 영 관광할 컨디션이 아니다. 한국 같으면 당장 병원이든 약국이든 찾아 나서겠지만 이곳은 낯선 미국 땅이 아닌가. 비싼 병원비도 걱정이거니와 짧은 영어로 의사에게 기존 병력이나 현재 몸 상태를 설명할 자신도 없다. 이런 막막한 상황을 단번에 해결해줄 신통방통한 화상 원격진료 서비스 ‘만두.’가 나왔다.

 

미국에서 ‘폰’으로 한국인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다

 

의료 접근성이 낮은 미국에서는 한 해(2012년 기준) 23만 명가량이 화상 원격진료를 받고 있다. 직접 병원에 가지 않고도 웹캠이나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해 의사에게 자신의 증세를 설명한 뒤 그에 따른 적절한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전성기 멤버십은 이 같은 방식을 응용해 미국을 방문하는 멤버십 회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한국인 의사에게 진료받을 수 있는 ‘만두.’ 서비스를 시작했다. Mobile and Doctor US의 첫 글자를 따서 MANDU.란 이름이 붙은 것. 사용법은 무척 간단하다. 스마트폰에 ‘만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끝.

 

미국 여행 중 몸에 이상 증세를 느꼈다면 곧바로 만두. 앱을 작동시켜 365일, 24시간 대기 중인 미국 내 한국인 의사에게 원격진료를 받을 수 있다. 당신의 증상을 파악한 의사는 평소 건강 상태는 어땠는지, 복용하는 약은 무엇인지, 체질상 특이 사항은 없는지 등 건강 정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즉시 처방전을 내린 뒤 환자 본인은 물론, 환자 주변에 있는 약국에 전송해준다. 영어를 못해도, 약국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해도 손쉽게 필요한 약을 처방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전성기 멤버십 회원에게만 주어지는 특별 혜택으로 미국 전역에서(아이다호, 아칸소 주 제외) 사용할 수 있으며, 첫 서비스를 이용한 시점부터 30일 동안 횟수에 상관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30일 이후부터는 1건당 38달러의 요금이 발생한다). 알레르기, 감염성 질환, 관절염, 기관지염, 화상, 감기, 충혈, 발열, 축농증, 두통, 인후염, 구토 등 여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증상을 케어해 미국 여행을 앞둔 이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만두 어떻게 이용하나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