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칠 놀이에 빠진 어른들

기사 요약글

어린아이들의 전유물인 줄로만 알았던 색칠 놀이가 중· 장년층에서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기사 내용

컬러링 cafe(위), 비밀의 정원(아래)

그 중심에는 지난 8월 출간돼 20만 부나 팔려나간 <비밀의 정원>(조해너 배스포드, 클)이 있다. 영국 태생인 이 책의 활용법은 간단하다. 까만 선으로 정교하게 그려진 꽃, 나무, 곤충 등에 색연필, 사인펜 등을 이용해 색을 채워 넣으면 된다. 색칠하기에 몰두하는 동안 복잡한 고민이나 걱정을 내려놓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안티-스트레스’라는 부제도 붙었다. <비밀의 정원>에 색칠을 하기 시작했다는 50대 주부 박경순 씨는 “하나씩 그림을 완성하다 보면 뿌듯한 성취감이 든다”며 “잠깐이나마 생각이 단순해져서 좋다”고 전했다. <비밀의 정원>이 히트를 치면서 명화나 인물, 동물, 기하학적 무늬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컬러링 북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 혹시 지금 마음이 헛헛하다면 ‘색칠 놀이’에 빠져볼 것을 권한다. SNS에 그림을 올려 지인들과 완성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것도 강추!

 

속 마음 버스


속마음 버스를 아시나요?


가까운 사이일수록 진심을 내보이는 일에 인색할 수 있는 법. 마치 이 말을 증명하듯 ‘속마음 버스’가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속마음 버스란 지난 3월 서울시와 ㈜카카오가 힘을 합쳐 만든 일종의 ‘이벤트성 버스’로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화해의 공간’이다. 서로 갈등을 겪고 있는 두 사람이 버스에 탑승하면 속마음 버스만의 규칙(예컨대 ‘모래시계가 떨어지는 3분 동안은 한 사람만 얘기하고 상대방은 들어줄 것’, ‘상대의 말을 듣고 난 뒤 비난이 아닌 마음을 표시할 것’)으로 대화를 나누어야 한다. 싸움이 될 리 없는 따뜻한 대화를 유도하는 셈. 지난 8개월간 1천 43명이 탑승했는데 30~50대 부부의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관계가 개선됐다, 서로의 진심을 이해할 수 있었다’는 식의 긍정적인 후기가 쏟아지는 것을 보면, 새삼 환경의 변화가 얼마나 큰 힘을 갖고 있는지 깨닫게 된다. 서로 말이 통하지 않는다고 답답해했다면 속마음 버스에 탑승해보는 건 어떨까?

신청 :참가 2주 전까지 홈페이지(www.momproject.net)에 지인과의 사연을 적어 신청한다.

가능 날짜 :평일 오후 6시 30분, 8시 30분 / 토요일 오후 4시·6시·10시(일요일 및 공휴일은 운행 불가)

비용 :무료

소요 시간 및 경로 :1시간 50분(여의도-마포대교-자유로-여의도)

 

 

환경부의 실용적인 서비스


일상의 사소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다. 층간 소음으로 이웃과 다투고 있다면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noiseinfo.or.kr)를, 우리 집 물을 먹어도 될까? 궁금할 땐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물사랑 사이트(ilovewater.or.kr), 이사나 집 청소를 계획한다면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edtd.co.kr)에 도움을 요청하자. 이 밖에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정부지원(keiti.re.kr), 석면피해구제센터 (env-relief.or.kr),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진단 (eco-playground.kr) 등의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콜택시, 이제 ‘터치’해서 부르세요

‘이지택시’란 앱이 꽤 실용적이다. 가벼운 터치 한 번이면 집 앞까지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데다 무료이기 때문. 일단 GPS를 켜고 ‘택시 호출’ 버튼을 누르면 목적지 입력 및 택시 종류 선택 창이 뜨는데 이 정보를 기반으로 인근 택시가 배차되는 식이다. 택시 기사 입장에선 손님의 목적지를 확인해 운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손님 입장에서는 콜택시 번호를 몰라도 부를 수 있고, 현재 위치를 설명해야 하는 부담마저 줄어드니 일석이조다. 화면에 현재 택시의 위치, 차량 정보, 기사님의 이름과 번호가 함께 표시되어 더욱 편리하다. 이미 세계 33개국, 170개 도시에서 쓰고 있는 이 앱이 과연 한국 시장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