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 스님은 정말 행복할까? 텅빈 마음을 채워줄 신간 4

기사 요약글

낮이 짧아지고 찬바람이 불면서 자칫 우울해지기 쉬운 늦가을. 현자의 말로, 취미로, 집밥으로 헛헛한 마음을 달래줄 4권의 신간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법륜 스님의 행복

저자 법륜 출판사 나무의 마음

 

 

행복은 어디에서부터 오는 걸까? 삶에 지치고, 관계에 상처받고, 부조리한 세상에 고통을 받다 보면 행복이 멀게만 느껴진다. 이에 법륜 스님은 “어떤 삶을 살고 있더라도 누구나 행복해질 권리가 있다”며 삶의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구체적인 괴로움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명쾌하게 설명한다. 달콤하고 친절한 말로 위로를 건네기보다는 냉정한 화법으로 스스로 외면해온 현실을 직시하게 함으로써 진정한 행복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한다. 행복해지고 싶지만 길을 몰라 헤매는 이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책.

 

 

 

 

알아두면 쓸모 있는 클래식 잡학사전

저자 정은주 출판사 42미디어콘텐츠

 

 

클래식이 한없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클알못(클래식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클래식의 깊은 세계로 빠져들 기회가 열렸다. 인기 클래식 칼럼니스트인 저자는 클래식 초보자들도 클래식의 진면목을 찬찬히 들여다볼 수 있게 클래식에 담긴 비밀스럽고 유쾌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모차르트, 베토벤 등 클래식 거장이라는 이름에 가려져 알 수 없었던 그들의 숨은 에피소드에서부터 클래식 공연장에서 갖춰야 할 박수 에티켓에 이르기까지 소소하지만 쏠쏠한 이야기를 통해 클래식에 한 걸음 다가서보자.

 

 

 

 

이탈리아 집밥

저자 정해리 출판사 브레드

 

 

수많은 재료와 무궁무진한 레시피가 펼쳐지는 음식의 세계는 다채롭다. 그중 이탈리아 음식이 돋보이는 이유는 단순하면서도 꾸밈없는 매력에 있다. 밀가루에 달걀 몇 개만 넣어 파스타를 만들고, 구운 채소에 소금과 올리브유만 곁들어도 감칠맛이 난다. 이 책에는 성악을 공부하려고 이탈리아에 정착했다가 이탈리아 음식의 매력에 빠져 셰프가 된 저자의 오랜 요리 노하우가 담겨 있다. 로마 하숙집에서 만난 할머니의 손맛 가득한 음식에서부터 미슐랭 레스토랑의 레시피까지 이탈리아 음식의 세계로 떠나보자.

 

 

 

 

 

나를 데려가

저자 욘 A. 린드크비스트 출판사 문학동네

 

 

여전히 많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바다는 인간에게 미지의 세계다. 스릴러 소설인 이 책은 사악한 유령도 끔찍한 좀비도 아닌, 사방을 둘러싼 막막하고 드넓은 바다를 공포 소재로 삼았다. 바다는 인간에게 풍부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삶의 터전이기도 하지만, 육지를 집어삼키는 해일처럼 인간이 감당하기 어려운 무자비한 힘으로 경외와 공포를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유럽 북쪽 끝에 자리한 스칸디나비아반도의 거친 바다를 눈앞에 생생하게 재현시켜 대자연에 대한 공포심을 효과적으로 담아낸 책.

 

 

기획 우성민 사진 지다영(스튜디오 텐)

 

 

[이런 기사 어때요?]

 

>>'코골이가 뇌졸중 유발? 가을 발병률 1위 뇌졸중 예방법

 

>>속 편한 집밥, 브로콜리마밥

 

>>그 때 그 때 달라요, 증상 별 유산균-소화제 고르기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