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알려주지 않는 돈 되는 정보

기사 요약글

돈 되는 정보가 궁금하다.

기사 내용

부자 뇌 vs 가난한 뇌, 돈이 모이는 뇌가 따로 있다?

일본의 뇌 과학자 모기 켄이치로에 의하면 ‘뇌’와 ‘돈을 버는 행동’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한다. ‘부자의 뇌’는 돈이 돈을 낳는다는 발상이 가능한 뇌, 즉 돈을 증식시키는 것을 생각하는 뇌를 말한다. 다행스럽게도 이런 ‘부자 뇌’와 ‘가난한 뇌’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부자 뇌’를 가질 수 있다. 부자 뇌를 갖는첫 번째 방법은 새로운 정보를 끊임없이 받아들여서 다가올 위험에 대비하는 것. 두 번째 방법은 인간관계에서 가족이나 친구 등의 스트롱 타이(강한 결합)뿐 아니라 조금 아는 사이, 지인의 지인 등 위크 타이(약한 결합)도 소중히 생각하는 것이다. 인생은 역시 인맥이니까. 그렇게 쌓은 다양한 경험과 충실해진 인간관계가 당신에게 조금씩 돈을 벌어다 줄 것이다. 그 축적된 경험은 다시 우리에게 더 큰 도전을 할 용기와 올바른 판단력을 제공한다. 그렇게 당신의 가난한 뇌가 점차 부자 뇌가 되는 거다.

 

 

오늘의 잔심부름 시세 5천원

형광등을 갈아야 할 때, 장날 시장에 가고 싶을 때, 친구들 모임에 버스 타고 가기 힘들 때 등등등. 이젠 며느리 눈치 보면서 아들에게 전화를 하지 않아도 된다. 전화만 하면 군소리 없이 빛보다 빨리 달려와 소소한 잔심부름을 모두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성행 중이기 때문. 요즘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는 분유를 사다주고, 화장실 청소를 해주고, 자는 남편까지 깨워주었다는 이들의 활약상이 화두로 떠오를 정도다. ‘잔심부름 예스맨’ ‘아바타25’ ‘해줄래요’ 등 이름도 다양한 생활 밀착형 잔심부름 서비스가 서울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대기 중이다. 서비스에 따라 가격 차이는 있지만 1시간당 5천원 선으로 아들 부르고 눈치 보는 가격에 비하면 껌값. 심부름센터라고 하면 배우자의 뒤나 밟는 음침한 이미지를 떠올리기 쉽지만, 이 잔심부름 서비스는 나를 도와주는 ‘집사’ 같은 느낌이니 두려움 없이 시도해보자.

 

 

65세 이상이라면 노후실손보험에 주목!

올 하반기, 기존 실손의료보험보다 20~30% 정도 가격이 싸고 65세 이상이 가입할 수 있는 노후실손보험이 출시된다. 이에 따라 60세의 실손의료보험 보험료는 월 3만~5만원 수준이 되고, 보장 금액 한도도 고액 의료비 보장 중심으로 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www.lina.co.kr
 

주택임대 전문회사 렌트라이프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임대용 다가구주택을 구입하는 사람의 70%는 50~60대. 여전히 은퇴 후 노후 대비로‘월세 소득’을 최고로 꼽는 것. 다가구주택의 예상 임대수익률(세전)은 평균 6%.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