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인기 - 2015년 7월의 이슈 편

기사 요약글

뉴스와 SNS에 많이 오르내리는, 몰라도 상관없지만 궁금한 요즘 소식들.

기사 내용

 

세상의 모든 리뷰


김리뷰의 리뷰
세상의 모든 리뷰


팔로어 수가 42만 명에 달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리뷰왕 김리뷰’의 운영자가 신간<세상의 모든 리뷰>를 출시했다. 책에는 영화, 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부터 청춘, 불면증 등 인생살이에 대한 작가의 진솔하면서도 엉뚱한 리뷰가 담겨 있다. 작가는 주간 도서 판매 순위에 따라 독자들에게 포기김치를 배분하겠다는 각서를 업로드하기도 했다.

 

 


군대에 킨포크 감성을 더하다
군포크


느리고 느긋한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잡지<킨포크>의 레이아웃과 사진의 감성은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다. 이 열풍에 대한민국 공군도 가세했다. 공군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잘게 부순 건빵과 커피 믹스, 우유 등을 활용해 만드는 컵케이크 레시피가 업로드되었다. ‘군’ 자에 킨포크를 합성해 ‘군포크’라는 새로운 말을 만들어 낸 점도 신선하다. 공군 장병들이 제안하는 별식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페이스북에서 ‘대한민국 공군’을 검색해보자.

 

 


말하고 싶은 걸 말하다
모씨


익명으로 하고 싶은 말이라면 무엇이든 올릴 수 있는 SNS가 등장했다. 사람들은 가정, 학교, 직장에서의 고민을 털어놓는가 하면, 점심 메뉴를 정해 달라는 식의 즉흥적인 질문을 남긴다. 남기고 싶은 말을 적어 전송 버튼을 누르면 감성적인 사진과 함께 글이 게시된다. 댓글 역시 익명으로 남길 수 있다. 현재 해당 앱의 다운로드 수는 구글 앱스토어를 기준으로 50만 건을 돌파한 상태다.

 

 


애교쟁이가 되고 싶다면
나꿍꼬또 기싱꿍꼬또


스무 번만 따라 읽으면 누구든지 애교쟁이가 될 수 있다는 마법의 주문, ‘나꿍꼬또 기싱꿍꼬또’. 흡사 외계어 같은 이 문장은 “나 꿈꿨어, 귀신 꿈꿨어”라는 말을 애교 섞인 말투로 읽은 것을 옮긴 말이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남자 친구나 남편에게 이 문장을 문자메시지로 보냈을 때의 반응을 캡처한 사진이 실시간 올라오며 SNS에서 새로운 유행어가 됐다.

 

 


은하수를 품은 보드카
비니큐


술을 잔에 따르면 미세한 은빛 액체가 회오리 치듯 반짝이며 움직이는데, 그 모습이 마치 우주의 모습과 닮아‘은하수 술’이라 불리는 비니큐는 어떤 이가 유튜브에 동영상으로 찍어 올리면서 화제가 되었다. 긴 병을 가득 채운 불투명한 펄보라색 액체의 정체는 도수 20도의 보드카다. 맛은 달달한 청포도맛. 현재 국내에서는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SNS에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