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10만 개’ 중년 인플루언서들의 패션 센스

기사 요약글

‘옷 잘 입는다’는 젊은이들의 코도 납작하게 누를 만큼 스타일리시한 SNS 속 중년의 인플루언서들. ‘아재 패션’의 돌파구가 여기에 있다.

기사 내용

2030세대에게도 옷 잘 입는 남자로 소문 난 글로벌 시니어 패션모델 닉 우스터. 최근 그 못지않은 시니어 패션 셀럽들이 등장하고 있다. 

 

 

왜 대다수의 중년은 편한대로, 있는대로, 사주는대로 옷 입는 ‘아재 패션’일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생겼을까?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019년 남성 컨템포러리 의류에서 60대 이상의 고객 소비가 전 연령대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패션에 대한 중년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음을 반증한다. 옷은 잘 입고 싶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옷 잘 입는 또래의 정보일 터. 연륜이 묻어나 더 멋진 SNS 속 중년들의 스타일을 구경하고 센스도 익혀보자.

 

 

그램패런츠 @gramparents

 

세계 각국 멋쟁이 중년들의 스타일을 수집한 계정. 일상에서의 평범하면서도 센스 있는 스타일을 엿보기에 좋아 튀는 것은 싫지만 나만의 은근한 개성을 찾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알로즈 아브람 @jaadiee

 

게시물 당 평균 ‘좋아요’가 10만 개인 알로즈 아브람의 스타일링 사진만 올라오는 계정. 연분홍색 셔츠와 스니커즈에 별무늬 데님, 새빨간 비니를 매치하거나 화려한 카모플라쥬 팬츠와 같은 패턴의 운동화를 함께 연출하는 과감하고 쿨한 그의 패션을 보는 것만으로 회춘하는 기분.

 

 

필립 디마스 @dumphil

 

곱게 기른 수염이 시그니처인 중년 모델. 귀여운 베레나 비니에 체크무늬 울코트, 컬러 스웨터를에 더한 뒤 로퍼로 마무리하는 클래식한 스타일을 즐긴다. 모델이라는 직업답게 여전히 탄탄한 근육질의 몸을 유지하고 있어 그의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 느슨해진 몸매 관리에 의욕을 불어넣어줄 것. 

 

 

도메니코 잔프라테 @domenicogianfrate

 

이탈리아 의류 브랜드 컨설턴트로 언제나 백발의 포머드 헤어스타일과 새까만 뿔테안경을 쓰고 다니는 것이 특징. 여기에 블랙 터틀넥과 모직 재킷, 주름 잡힌 팬츠의 조합처럼 똑 떨어지는 슈트 패션을 더해 중후한 모습을 완성하곤 한다. 특별한 모임이 있는 날 그의 SNS를 들여다보면 참고할 만한 룩이 많다.

 

 

린다 로댕 @lindaandwinks

 

젊은층 사이에서 더 유명한 중년의 모델 겸 스타일리스트. 과감하면서도 우아함을 유지하고 싶다면 그녀의 SNS 탐방을 추천한다. 색이 고운 다홍빛 니트와 화려한 컬러의 와이드팬츠, 큼직한 데님 셔츠를 하늘색 스트라이프 부츠컷과 연출하는 등 고급스럽고 톡톡 튀는 레트로 패션을 구경할 수 있다.

 

 

린다 라이트 @lindavwright

 

캐시미어 브랜드 ‘크림슨 캐시미어(Crimson Cashmer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눈 부신 겨자색 터틀넥을 새하얀 면바지, 스니커즈와 매치하거나 헤어밴드까지 올블랙으로 맞춘 스타일에 굵직한 짜임의 컬러풀한 카디건으로 포인트를 주는 식의 스타일을 즐긴다. 중년 누구나 일상에서 따라해 봄직한 편안하면서도 톡톡 튀는 룩을 즐기니 참고하기에 좋다.

 

 

소피 퐁타넬 @sophiefontanel

 

저널리스트이자 작가로 빈티지한 아이템과 명품의 믹스매치 고수이다. 매번 재치 있는 포즈로 자신의 스타일을 표현해 보는 재미가 있다. 옷장 속에 숨어있던 무스탕 재킷을 프린팅 팬츠와 연출하거나 베이식한 집업 스웨터에 그 옛날 아끼던 스카프를 굵직하게 두르는 것만으로 그녀의 멋진 스타일을 좇을 수 있다.

 

 

노마 @platinumpunk

 

미국 브루클린의 인플루언서 마르셀라의 엄마로, 딸과의 일상을 소개하다가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주로 중년이 시도하기 어려워하는 과감한 메이크업을 연출하는데 딸과 함께 형광빛 아이라이너를 시연하거나 쨍한 오렌지색 아이섀도를 완벽하게 바르는 과정을 셀프카메라로 보여준다. 그녀는 SNS를 통해 주름이 많아지는 나이가 되어도 자신감 넘치는 태도와 스스로 꾸미고 싶은 의욕만 충만하다면 젊은 시절 못지 않게 다양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기획 임소연 사진 각 인스타그램

 

[관련 기사 보기]

 

>> 20대들의 온라인쇼핑몰에서 옷 사입다가 모델이 된 퇴직공무원!

 

>> 8명 손주 키우다가 세계적인 모델이 된 미국 꽃할매

 

>>캐시미어 코트가 망가졌을때? 이렇게 쉽게 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