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를 품은 세계의 동굴탐험. 신비의 지하 세계

기사 요약글

햇빛도 침범하지 못하는 경이로운 세계, 억겁의 신비를 품은 세계의 동굴 탐험.

기사 내용

동굴에서 캠핑을 베트남 산동 동굴

세계 최대 크기로 알려진 산동 동굴은 한 농부가 우연히 발견한 이후 2009년부터 탐사를 시작해 일반인에게 개방된 지 아직 10년도 되지 않은 곳이다. 다른 동굴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모양의 돌과 종유석 등이 있고 큰부리새, 박쥐 등 동굴 밖과 전혀 다른 생태계가 조성되어 있어 세계 탐험가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산동 동굴은 투어 전문가와 함께 3박 4일 동안 캠핑하며 동굴 속에서 트레킹을 하거나 암벽등반, 정글 탐험 등이 포함된 프로그램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텐트, 침낭 등 캠핑용품과 안전 장비, 식사 등이 제공되는 것도 장점. 하지만 험준한 여정이라 어린이나 임신부는 불가능하며 18세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Vietnam Son Doong Cave

산동 동굴 투어는 나라에서 허가한 업체를 통해 즐길 수 있으며 산동 동굴 외 인근의 다른 트레킹 코스를 포함하는 프로그램이 많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3박 4일 동안 캠핑하며 즐기는 투어 가격은 300만원대다.
문의 oxalis.com.vn/tour/son-doongcave-expedition

 

세계 유일의 동굴 성 슬로베니아 프레드야마

유고슬라비아 연방공화국으로 익숙한 슬로베니아는 영토의 4%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있을 만큼 청정 자연을 보존하고 있고, 유럽의 낭만적 분위기를 품고 있어 새로운 여행지로 주목 받는다. 슬로베니아의 자랑 중 하나는 동굴이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동굴을 포함해 현재까지 발견된 동굴 수만 1만1500개 이상. 그중 세계 유일의 동굴 성 프레드야마는 필수 관광 코스다. 123m 절벽 위에 자리한 프레드야마는 동굴 입구에 지은 성으로, 내부는 동굴과 연결되어 있다. 악명 높은 중세의 남작이 왕으로부터 목숨을 보존하기 위해 이곳에서 생활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동굴을 부수지 않고 벽을 세워 생활한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다.

Slovenia Predjama

입장료는 약 2만원으로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문의 www.slovenia.info/en

 

거대한 얼음의 세계 오스트리아 아이스리젠벨트

유럽에서 가장 큰 얼음 동굴인 아이스리젠벨트는 1년 내내 녹지 않는 얼음이 동굴 속을 메우고 있다. 동굴에 들어서자마자 신비로운 얼음을 만날 수 있는데, 동굴로 흘러든 물이 겨울바람을 맞아 얼어붙고 여름이면 동굴 안쪽에서 부는 차가운 바람 덕분에 얼음이 유지되는 신비로운 원리를 갖고 있다. 동굴은 약 42km 뻗어 있으며 관광객이 둘러볼 수 있는 구간은 약 1km다. 케이블카를 타고 중간 지점까지 올라간 다음 20분 정도 걸어 올라가야 하지만 산 아래의 비경은 약간의 수고로움을 잊게 할 만큼 아름답다. 동굴 내부가 한겨울처럼 춥기 때문에 따뜻한 옷은 필수다.

Austria Eisriesenwelt

입장료 포함 케이블카 이용 가격은 3만원대다.
문의 www.eisriesenwelt.at/en

 

하늘로 열린 동굴 태국 프라야 나콘 동굴

태국 후아힌에서 차로 1시간 정도 떨어진 카오삼로이욧 국립공원은 후아힌 여행의 필수 코스다. 바로 이 공원 내에 있는 프라야 나콘 동굴 때문. 여느 동굴과 달리 중심부에 커다란 구멍이 뚫려 있고 그 구멍을 통해 쏟아지는 햇빛을 온몸으로 받으며 빛나는 정자는 동굴 탐험의 하이라이트다. 1890년 라마 5세 왕의 명령으로 만든 이 정자는 당시 기술력을 증명하는 역사적 가치를 지녀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다고. 햇빛으로 신비롭게 빛나는 정자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오전 10시부터 오전 11시 30분까지이니 방문 계획이 있다면 이 시간에 맞춰 가보길 추천한다.

Thailand Phraya Nakhon Cave

카오삼로이욧 국립공원 입구에서 동굴까지 가는 방법은 두 가지다. 걸어서 가거나 배를 타고 동굴 바로 앞까지 가는 방법이다. 등산과 비견되는 트레킹은 약 2시간, 배는 10분 정도 소요되는데, 트레킹은 현지인도 혀를 내두를 만큼 난이도가 높아 배를 타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문의 www.bangkok.com/huahin/huahin/phraya-nakhon

 

자연이 만든 박물관 호주 제놀란 동굴

시드니 근교에 있는 제놀란 동굴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동굴로 나이는 무려 3억4천만 년이다. 공룡이 생기기도 전에 만들어진 이 동굴은 그야말로 살아 있는 박물관으로, 다채로운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그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난이도별 각기 다른 모습을 가진 11개의 동굴이 미로처럼 뻗어 있는데 도전 정신이 강하다면 어드벤처 케이빙 투어, 동굴의 신비를 만끽하고 싶다면 고스트 투어와 나이트 투어를 추천한다. 또 재즈 공연, 매월 테마별로 열리는 다양한 동굴 쇼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동굴 주변으로 레스토랑과 바 등이 즐비하고 호텔과 게스트 하우스가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Australia Jenolan Caves

투어 가격은 4만5천원부터이고 프로그램별로 가격이 상이하다. 테마별 프로그램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미리 정보를 얻는 것이 좋다.
문의 www.jenolancaves.org.au

 

동굴 속 은하수 뉴질랜드 와이토모 동굴

뉴질랜드 북섬에 위치한 와이토모 동굴은 세계 8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지구상에서 가장 비현실적인 곳’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명소’ 등의 수식어를 갖고 있다. 동굴에 서식하는, 개똥벌레의 일종이자 빛을 내는 곤충인 글로웜(glowworm) 수천, 수만 마리가 빛을 내는 장관 때문이다. 동굴 안을 흐르는 물 덕분에 작은 배를 타고 동굴을 둘러보며 글로웜의 빛을 볼 수 있는데, 마치 호수 위에서 밤하늘의 은하수를 보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 더할 나위 없이 낭만적이다. 이 외에 3천만 년 동안 자라난 석순이 숲을 이루듯 늘어선 장관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New Zealand Waitomo Cave

글로웜 보호를 위해 내부 사진 촬영은 불가하다. 투어는 5만원대로 약 45분간 진행되며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문의 www.waitomo.com/Waitomo-Glowworm-Caves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