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비밀, 흑초

기사 요약글

<동의보감>에서 식초는 풍을 다스리며 고기와 생선, 채소 해독제로 쓰였다고 전해진다. 일본 의 대표 장수마을 가고시마에서는 물처럼 마시는 음료가 식초다. 집 안의 비상약이라 불리는 식초의 효능.

기사 내용

식초의 왕, 흑초


흑초는 일본의 장수 마을 가고시마 현의 전통 건강 비법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흑초는 현미를 100% 천천히 제대로 발효한 초에만 붙이는 이름으로, 단단한 현미 알곡이 발효하면서 일반 식초와 달리 맑고 검은빛을 띠어 ‘흑초’라 불리게 됐다. 식초는 만드는 방법과 원료에 따라 영양 성분이 달라지는데, 흑초에는 건 강 대표 곡물인 현미의 영양성분과 항산화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고, 필수아미노산과 각종 미네랄 및 유기산이 풍부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샘표 백년동안 흑초’는 통알곡 생현미 100%를 3단계에 걸쳐 천천히 제대로 자연발효해서 만든 흑초 제품으 로, 흑초 원액 100% 외에는 인위적인 당 성분이나 첨가물이 전혀 들 어있지 않은 ‘백년동안 순(純)발효흑초원 액 100%’와 흑초 원액에 과즙을 더해 먹기 편하게 만든 ‘백년동안 흑초 산머루·복분자, 산수유·석류, 블랙베리·블루베리, 제주 한라봉’이 있다.

 

 

흑초 토마토주스


믹서에 꼭지를 딴 토마토 2개와‘백년동안 흑초 산수유·석류’ 30ml를 넣고 돌리면 흑초 토마토주스 완성.

 

흑초 건과일 믹스


믹서에 플레인 요구르트 1개와‘백년동안 흑초 블랙베리·블루베리’ 1컵을 넣고 10초 정도 돌린다. 컵에 붓고 건과일과 견과류를 얹으면 영양 간식 완성.

 

 

EVENT | 선착순 350명


8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성기 ‘무료체험존’에서 ‘백년동안 흑초’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정품 1병을 무료로 제공하는 쏠쏠한 기회! 전성기 홈페이지(www.junsungki.com)에서 확인하세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