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호텔에서 즐기는 스테이케이션

기사 요약글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 도심 속에서 여름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 스케이케이션’

기사 내용

드디어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돌아왔다. 모처럼 찾아온 휴가인 만큼 후회 없이 맘껏 즐기고 싶지만 막상 떠나자니 각종 여행경비, 숙박, 시간 등 이것저것 생각할 것이 너무 많다. 이런 분들을 위해 집 근처 호텔에서 시원하게 즐기고 여행 비용과 시간을 합리적으로 줄일 수 있는 신개념 휴가. ‘호텔 스테이케이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스테이케이션이란 ‘머물다’라는 의미의 스테이(stay)와 휴가를 뜻하는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 중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 집이나 집 근처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을 뜻한다. 경기침체와 고유가 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이런 호텔 스테이케이션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듯 하다.

 

도심 속 호텔에서 즐기는 휴가,
호텔 스테이케이션

 

여름철 지방이나 해외에서 휴가를 즐기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것이 많 다. 펜션 예약부터 비싼 교통비 거기에 물놀이에 필요한 각종 부대비용까 지! 한 번 휴가를 가려면 신경 써야 할 경비와 준비시간으로 인해 스트레 스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호텔에서 보내는 스테이케이션은 다른 건 신경 쓸 필요 없이 호텔 예약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이런 매력으로 호텔 스테이케이션은 조금 더 휴가를 편하게 즐기려는 이들로 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집 근처 호텔에서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휴가라고 꼭 멀리 떠날 필요는 없다. 집 근처 호텔에서도 얼마든지 스테이 케이션을 즐길 수가 있기 때문이다. 서울 중구의 경우엔 무려 2년 만에 호 텔수가 45%나 증가했으며 서울 시내 관광호텔은 2016년 2월 기준으로 총 256개, 객실은 40,778실 이다. 이는 2014년에 비해 호텔 건물 수는 49개, 객실은 8,468실이 증가한 수치 이다.
 

이렇게 늘어난 호텔로 인해 좀 더 쉽게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애써서 멀리 벗어나지 않아도 근처에 호텔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 으니 집 근처에서도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도 심 속 우아한 휴가를 위한 호텔 스테이케이션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다.

"서울" 호텔에서 즐기는 나만의 휴식, 스테이케이션으로 보내기 좋은 서울 속 추천호텔은?
 

“이번 휴가는 호텔 스테이케이션으로 정했다!” 라고 결심하신 여러분들.
하지만 막상 어디서 호텔예약을 하고 어떻게 즐겨야 할 지 도무지 감이 안 오신다면?
그런 분들을 위한 호텔 스테이케이션을 100배 즐길 수 있는 서울 도심 속 호텔을 몇 군데 소개해보려고 한다.
 

포시즌스 서울
금강산도 식후경, 미슐랭 스타의 맛을 음미할 수 있는 곳.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휴가를 떠났다면 맛있는 음식을 먹 어주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하지만 맛집을 일일이 알아보고 예약하는 것 은 참 피곤한 일이다.


그렇다면 여기, 서울 도심에서 별도의 예약 없이 미슐랭 스타급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으로 딱 좋은 호텔이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준비한 ‘서울스테이케이션 룸 패키지’를 통해 10만원 호텔 크레딧과 호텔 내 7개 레스토랑을 이용해볼 수 있다. 뷔페 레스토랑부터 이탈리안 레스토랑까지 다채로운 맛집이 준비되어 있으니 입이 즐거워지는 호텔 스테이케이션이라 할 수 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시원한 수영장과 캠핑을 한번에!


무더운 여름이 찾아올 때면, 당장이라도 물 속에 풍덩 빠지고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제 아무리 호텔에서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이라곤 하지만 수영장이 없다면 섭섭할 것 같은 기분도 든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에 서는 ‘쿨 썸머 패키지’를 통해 메인풀, 유수풀 등 종류별로 골라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멋진 수영장과 객실의 짜릿한 조화란 바로 이런 것이 아닐 까 생각한다.


요즘은 웰빙을 넘어 ‘힐빙’의 시대가 찾아왔다. Healing과 Well-being의 합성어인데, 쉐라튼 그랜드 워커힐 에서는 힐빙을 추구하는 호텔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쉐라튼 호텔의 캠핑존에서 매년 열리는<캠핑 인 더 시티>을 통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캠핑 프 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평범한 텐트는 가라! 각양각색의 이색 인디언 텐트와 프리미엄 캠핑 장비 등 캠핑에 필요한 것들 것 모두 갖춰진 캠핑존에서 해산물과 육류 등 최고 급 바비큐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족용 미니 풀과 트램펄린, 미니 축구장 등의 놀이시설도 갖춰져 있다.
 

이렇게 갖출 것 다 갖춘 쉐라톤 워커힐에서라면 해외 여행지로 떠나는 휴가가 부럽지 않은 호텔 스테이케이션이 될 것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그간 스트레스를 날리는 휴가에 없어서는 안될 ‘스파’

휴가가 있기까지 그간 업무 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기 위해서 빠질 수 없는 것은‘스파’가 아닐까 한다. 또한 편안한 휴식을 추구하는 분들에게는 스 파에서 몸의 피로를 싹 풀고 나면 ‘정말 잘 쉬었다’는 기분이 든다. 그만 큼 스파의 중요성은 두 말 할 것도 없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는 꿀 같은 스파 "보디 스파 트리트 먼트" 뿐만 아니라, 록시땅 브랜드의 디스커버리 트래블 키트를 증정하 는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프로방스 록시땅 스파 라운지에 서 즐기는 스파 푸드 샘플러를 통해 보다 높은 스파의 질로 완벽한 호텔 스테이케이션을 즐기실 수 있다.

신라호텔의 어반 아일랜드
도심 속 휴식의 섬

호텔 속에 섬이 있다면? 신라호텔의 어번 아일랜드야 말로 호텔 스테이 케이션의 정점을 찍어 주는 휴가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다. 신라호텔 에서는 ‘도심 속 휴식의 섬’이란 컨셉으로 진짜 섬을 온 것 같은 느낌을 최 대한 살리고 있다.


이렇게 색다른 테마로 꾸려진 어반 아일랜드에서는 루프탑 형식의 수영 장에서 온수풀을 즐길 수 있으며, 사계절 자쿠치(기포가 나오는 욕조)에 서 각종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또 옥상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바(bar)와 함 께 운치 있는 여름밤을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계절마다 색 다른 테마를 준비하는 어반 아일랜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서울" 이 아니어도 괜찮아! 각 지역 호텔에서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은?


호텔 스테이케이션은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다?
서울에 계시지 않은 분들도 섭섭하지 않도록 몇 군데 소개를 해드리려 한다. 서울의 호텔 만큼이나 멋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지역 호텔 스테이케이션을 소개한다.
 

수원

서울과 가까운 근거리 수도권인 수원. 수원에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이 있다. 쇼핑몰과 특급호텔이 결합한 선진국형 복합역사 호텔인 노보텔 앰 배서더 호텔은 수원역과 곧바로 연결되어 있는데, AK플라자 및 에이케이 앤드 등 대규모 쇼핑몰과 연결되어 있어 쇼핑과 문화생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휴가를 즐기면서 쇼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롭게 오픈한 호텔이라 깨끗한 객실과 시설을 자랑하는 것 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제주

세계의 맥주를 한번에! 한여름 밤에 즐기는 신나는 맥주파티와 함께 휴가 를 즐길 수 있는 켄싱턴 호텔 제주를 소개한다. 켄싱턴 호텔 안에 위치한 월드 퀴진 뷔페 라올레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맥주를 선보이고 있으며 맥 주와 잘 어울리는 특급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부페에서 진행되는‘비어 오브 더 월드’ 프로모션은 여름 내내 진행되고 있다.

부산

부산은 이미 후끈 달아올랐다. 롯데호텔 부산에서 볼 수 있는 ‘비욘드 더 풀 파티’는 2013년 롯데호텔서울에서 처음 시작해 3년째 열리고 있는 대 표적 여름 이벤트이다.
 

수면에 띄운 7만개 탁구공에 색색의 조명을 비춰 클럽 분위기를 연출할 뿐 아니라, 국내 유명 디제이들을 초대해 화려한 디제잉을 선보일 정도로 크게 열리고 있는 대표 풀파티 이다. 유명 연예인들도 게스트로 출연한다 는 이 풀파티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 참고로 당 일 호텔 투숙객은 이 풀파티를 무려 반 값에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그 외 지역 호텔 스테이케이션 장소!
"경주 조선 온천 호텔",  "인천 송도 오라카이 호텔",  "순천 에코그리드" 에서도 멋진 호텔 스테이케이션을 보낼 수 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