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추천 - 봄나들이 추천 앱 편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캔고루

캔고루
 

전시, 미술, 공연, 체험, 영화 등의 입장권을 할인된 가격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앱. 스마트폰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고 내보관함-마이티켓’에 모바일 티켓 형태로 보관되기 때문에 출력할 필요가 없다.

써보니 관심 있는 분야의 문화 행사가 열리면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일일이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할 필요가 없다.

 

모두의 주차장

모두의 주차장


전국 주요 도시의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 목적지를 검색하면 그 주변에 있는 모든 형태의 주차장(공영, 민영, 무료, 부설, 주정차 허용 공간, 공유) 위치와 요금 정보, 운영 시간, 결제 수단을 알려준다.

써보니 지도 표시로 알려주는 데 그치지 않고 내비게이션(티맵, 올레 내비)과 연동되어 정확하게 주차장까지 도착할 수 있다.

 

내 손안의 경복궁

내 손안의 경복궁


문화재청과 경복궁 관리소가 함께 만든 앱으로 실제 모습에 3차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증강현실 시스템을 이용해 마치 경복궁에 와 있는 것처럼 생생한 느낌이 든다. 건축물에 대한 설명은 물론, 주변 관광 정보도 제공한다.

써보니 경복궁 관람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시간 여행 버전을 선택하면 경복궁 안에서 일어난 사건을 순서대로 둘러볼 수 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국립공원 산행정보


산행 코스, 실시간 날씨 정보, 조난 신고 등 국립공원 탐방 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 등산 내비게이션 기능을 작동시키면 코스 이탈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헤매지 않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다.

써보니 탐방로 주변의 대피소, 화장실 등 위치를 알 수 있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경관이 좋은 곳, 문화 자원을 볼 수 있는 곳도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즐거운 산행을 할 수 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