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전, 몸을 깨우고 단련시키는 스트레칭 법

기사 요약글

꾸준한 걷기 운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체력과 면역력을 키워준다. 운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운동 효과도 높여보자.

기사 내용

 

 

전성기와 함께 하는 걷기 습관

 

하루 만보 슬기로운 걷기 생활, 실천과 습관 길들이기도 중요하지만 걷기 전에 꼭 필요한 준비 운동에 대해 알아보자.

평소에 운동을 자주 하고, 꾸준히 걷는 사람이 아니라면 운동 전 몸을 충분히 풀어줘야 한다. 건강 멘토 최완정이 추천하는 간단 스트레칭으로 몸을 깨워보자. 

 

 

1. 상세 스트레칭

상체를 바르게 유지하고 걸으면 운동 효과가 높고, 부상도 줄일 수 있습니다.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게 몸을 충분히 예열시키세요. 어깨를 돌리고, 손목을 돌리고, 팔을 쭉 당겨 안 쪽에 있는 속근육을 풀어주세요.

 

2. 허리 스트레칭

위에서 머리를 잡아 당기는 기분이 들게 허리를 곧게 펴고 목을 바로 세우세요. 꼿꼿한 자세로 선 다음, 두 팔을 위로 쭉 뻗고 서서히 좌우로 움직이며 옆구리를 자극 시켜 보세요. 움직일 때 배와 허리에 힘을 주면 근육도 생겨요.

 

3. 근력을 키워주는 다리 스트레칭

스쿼트를 하면 허벅지 뒤에 있는 근육이 힘을 받으며 스트레칭도 되고 근력도 좋아져요. 엉덩이를 아래로 내린다는 느낌으로 서서히 앉았다가 일어나세요. 여기에 응용 동작으로 두 팔을 접어 바깥에서 안 쪽으로 움직여 보세요. 등을 뒤에서 조였다가 푼다는 기분이 들게 날개뼈 근육을 느끼면서요. 온 몸의 순환을 도와주는 전신 스트레칭이랍니다.

 

 

☞ 스트레칭 후 건강하게 걷고 기부하는 <1억 기부, 굿워크 캠페인> 바로가기

 

 

[관련 기사 보기]

 

>> 중년이여, 튼튼한 심장과 허벅지는 계단오르기에 있다

 

>> 걷기 전, 몸을 깨우고 단련시키는 스트레칭 법

 

>> 과메기는 술 안주? 고혈압 예방 최고 겨울 보양식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