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모발을 위한 10가지 식품

기사 요약글

더 멋지게 보이는 모발은 먹는 음식이 좌우합니다.

기사 내용


“몸의 여느 부분과 마찬가지로, 강하고 생기있는 모발을 유지하는 세포와 과정은 균형잡힌 식단에 달려있습니다.”고 <뷰티 다이어트>의 저자이자 뉴욕의 영양학자인 리사 드레이어는 말합니다.
피부의 변화보다 모발의 변화(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는 알아차리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예를 들면, “일주일만 잘못된 식사를 하면 며칠 만에 여드름이 나고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가 됩니다.”라고 뉴욕의 의학박사이자 피부과 전문의인 시벨 피시맨은 말하며 “하지만 모발은 영양 결핍이나 잘못된 식단의 결과가 나타나려면 몇 달이 걸립니다.”고 덧붙입니다. 오늘 섭취한 영양분은 모발 하나하나가 자라는 모공과 그것을 둘러싼 두피를 강화합니다. “건강한 모공에 건강한 모발. 건강한 두피에 건강한 모발”이라고 드레이어는 말합니다. 물론 먹은 것 이상으로 모발에 해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흡연, 호르몬 불균형, 그리고 불충분한 잠 또한 모발의 외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마술적인 효능이 있는 영양분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생각보다 할 수 있는 것은 더 많습니다. 다음 10가지 식품에 초점을 맞춘 균형잡히고, 다양하며,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한다면, 모발에 필요한 보살핌을 줄 수 있습니다.

 

  1. 연어 단백질과 비타민D(둘 다 모발 건강에 중요한)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이 냉수성 어류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진정한 수퍼스타입니다. 몸은 그러한 지방산을 만들어내지 못하는데, 그러한 물질은 몸이 모발을 성장하도록 하는 데 필요합니다. 모발 축의 3%정도가 이러한 지방산으로 구성돼 있다고 드레이어는 말합니다. 오메가 3는 두피의 세포 멤브레인에서도 발견되고 두피와 모발의 수분을 유지하는 천연 기름에도 있습니다.
    다른 방법 : 연어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청어, 정어리, 송어, 고등어와 같은 생선과 아보카도, 호박씨, 호두(호두에 대한 놀라운 사실은 아래 항목을 보세요)와 같은 식품에서도 필수 지방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호두 호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유일한 유형의 견과입니다. 호두는 또한 비오틴과 비타민 E가 풍부한데, 이러한 성분은 세포의 DNA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모발은 태양으로부터 거의 보호받지 못하기 때문에, 이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드레이어는 말합니다. 비오틴이 부족하면 모발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호두는 천연 머리색을 풍부하고 광채가 나도록 하는 광물인 구리가 있다고 피시맨은 말합니다.
    다른 방법 : 호두 기름을 샐러드 드레싱에 사용하거나 볶음에 사용해 보세요.
     
  3. 굴 굴은 아연이 풍부한데, 아연이 부족하면 모발 손상이나 눈썹이 손실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피도 건조해지고 각질이 생깁니다. 단 90g이면 일일 섭취량의 439%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연이 첨가된 곡물이나 통곡물을 통해서도 아연을 섭취할 수 있지만, 굴은 단백질도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모발의 97%가 단백질이라는 점을 기억하세요.”고 드레이어는 말합니다. 단백질이 충분하지 않으면, 몸은 매일매일 손실되는 모발을 대체할 수 없게 되며 대체된 모발도 건조하고, 약하게 될 것입니다.
    다른 방법 : 견과류, 소고기, 계란을 통해서 아연을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4. 고구마 고구마는 몸에 들어올 경우 비타민 A로 전환되는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기본적으로, 몸의 모든 세포는 비타민 A가 충분하지 않으면 제대로 기능할 수 없습니다.”고 피시맨은 말합니다. 그것은 또한 두피를 지탱하는 유지방을 보호하고 생산하며, 비타민 A가 부족하면 비듬 때문에 짜증이 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다른 방법 : 당근, 망고, 호박, 그리고 살구 또한 베타 카로틴이 풍부합니다.
     
  5. 계란 단백질의 굉장한 원천인 계란은 4대 미네랄 (아연, 셀레늄, 황, 철)이 가득합니다. 철분은 세포가 산소를 모공에 전달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중요하고 철분의 부족은 여성의 모발 손상의 주요한 원인이라고 드레이어는 말합니다.
    다른 방법 : 닭, 생선, 돼지고기, 소고기를 포함한 육류에도 철분이 풍부합니다.
     
  6. 시금치 시금치에 들어 있는 철, 베타카로틴, 엽산, 비타민 C는 모공을 건강하게 하고 두피 유지의 순환을 돕습니다.
    다른 방법 : 브로컬리, 케일, 근대와 같은 검은 색 채소도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7. 콩 작지만 강력한 콩류는 단백질, 철, 아연, 그리고 비오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채식주의자든 육식주의자든 주요식품이 될 수 있다고 피시맨은 말합니다.
    다른 방법 : 두부 등 콩으로 만든 다른 음식도 도움이 됩니다.
     
  8. 저지방 요구르트 저지방 요구르트와 같은 저지방 식품을 살펴보세요. 저지방 요구르트는 모발에 좋은 단백질과 비타민 B5(모발 제품의 표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파토텐산), 비티민 D가 풍부합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와 모공이 연관이 있는데, 확실이 어떤 연관이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피시맨은 말합니다.
    다른 방법 : 커티지 치즈, 저지방 치즈, 탈지유 또한 도움이 됩니다.
     
  9. 블루베리 이국의 수퍼푸드들은 여러가지 유통되지만 비타민 C에 대해서라면 “블루베리를 능가하는 것은 없습니다.”고 드레이어는 말합니다. 비타민 C는 두피의 혈액 순환에 필수적이고 모공에 영양분을 전달하는 가능 혈관을 지탱합니다. 비타민 C가 부족하면 모발이 손상됩니다.
    다른 방법 : 키위, 고구마, 감자, 딸기도 좋습니다.
     
  10. 닭고기 이 일상적인 식품은 단백질 뿐만 아니라 모발에 좋은 아연, 철, 비타민 B가 풍부하기 때문에 모발을 강하고 풍부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발은 거의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모발을 구성하는 벽돌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드레이어는 말합니다.
    다른 방법 : 오리 고기 또는 기름기가 없는 소고기도 저지방 단백질의 원천이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