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 낯선 부모를 위해 딸이 챙겨준 유용한 앱

기사 요약글

해외여행이 낯선 부모를 위해 딸이 챙겨준 유용한 앱

기사 내용

To 엄마, 아빠의 자유 여행을 응원하며

결혼 30주년 기념으로 유럽 자유 여행을 떠난다니 너무 멋진 거 아닌가요? 엄마 아빠의 이번 여행을 적극 응원하며 두 분의 스마트폰에 <시티매퍼>를 받아놨어요. 가이드도 없고 차도 없고 오로지 대중교통만 이용해야 해서 걱정이 되는 건 사실이에요. 그래도 이 앱에서 목적지를 설정하고 노선 찾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어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을 거예요. 목적지 근처에서 알람이 울리니 정거장을 놓칠 염려도 없고요!

시티매퍼

전 세계 39개 도시의 대중교통을 안내하는 앱이에요. 목적지로 가는 기차·버스·택시 등 다양한 교통편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교통편마다 예상 소요시간과 가격까지 알려주므로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돼요.

 

To 세상 모든 걱정을 달고 사는 아빠에게

늘 근심 걱정 많은 아빠를 위해 내가 다운받아 놨어. 도착하자마자 이 앱으로 주변 경찰서랑 대사관 위치를 바로 알아놔, 아빠. 낯선 곳이지만 마음이 편해질 거야! 그리고 소매치기 당할까 봐 복대를 꼭 끌어안고 다니는데 이제 맘 편히 다녀도 될 것 같아. 이 앱에서 범죄 우발지역이랑 소매치기 지역도 알려준대. 혹시 무슨 일 생길 때 앱 화면 전화 표시를 누르면 가까운 경찰서로 연결되니까 무조건 켜놓고!

핫츠고

영국, 태국, 일본, 필리핀 등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국가 및 도시들을 포함한 44개국 90개 도시의 안전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에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사용자 위치에 맞는 현지 응급 전화번호, 대사관 등 관련 기관 번호를 알려줄 뿐 아니라 소매치기 다발지역 등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어요.

 

To 로밍이 너무 비싸서 하지 않겠다는 엄마에게

엄마, 로밍 안 해 가면 카카오톡이나 밴드 같은 거 못 할 거야. 그런데 꼭 해야 할 때가 있겠지? 그럴 땐 내가 지금 받아놓은 <와이파이 파인더 프리>를 켜. 여기서 맨 처음 화면에 뜨는 지도에 지금 엄마가 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접근 가능한 와이파이랑 핫스팟이 제공돼. 호텔, 카페, 상점 등 장소별로 와이파이를 필터링할 수도 있으니 원하는 곳을 잘 찾아봐!

와이파이 파인더 프리

공짜 와이파이를 찾아줍니다. 미국, 유럽, 남미, 아시아의 도시에서 총 10만 개가 넘는,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 및 핫스팟을 찾을 수 있어요.

 

To 건망증 심한 엄마에게

여행 가서 꼭 “아차”를 외치며 안 갖고 온 게 있다고 낙담하는 엄마를 위해 준비한 앱이야. 앱을 실행해서 목적지와 출발 날짜, 숙박 일수를 입력하면 필요한 물품이 쫙 나와. 엄마는 이것만 챙기면 돼! 이달 말에 친구들과 태국 가기로 했잖아. 그래서 내가 미리 찾아봤어. 리스트 나온 거 빼놓지 말고 바로 챙겨. 이 앱은 엄마의 기억력에 생명을 불어넣어줄 거야. 가족과 공유할 수도 있으니까 일정이나 가는 곳 바뀌면 나에게 다시 보내주고!

팩 포인트

여행지별로 필요한 준비물을 알려주는 앱이에요. 여행 기간과 여행지 날씨, 여행에서 계획한 활동 등에 따른 여행 준비물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To 영어 울렁증 있는 아빠에게

아빠랑 비행기 탈 때마다 내가 적어주곤 했는데 이번엔 같이 가지 못해서 이 앱을 미리 받아놨어요. 이번엔 경유해서 가는 거라 분명 헷갈릴 거예요. 다행히 이 앱에는 출입국신고서에 기입하는 기본적인 방법뿐 아니라 50개국 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니까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보고 쓰면 돼요. 앱을 한번 설치하면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확인 가능하니까 비행기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여행의 고수 : 출입국신고서

천차만별인 나라별 출입국 정책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앱 실행 후 방문하는 국가를 검색하면 비자 발급 여부와 나라별 출입국신고서 양식, 작성법도 국문으로 설명되어 있어 당황하지 않고 출입국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어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