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경기 여성을 위하여, 빨강콤마 캠페인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완경기 여성을 응원하는 온 가족 행사 ‘고마워(GO MAMA WALK)’는 남산 일대 4km를 걷는 동안 구간마다 준비된 미션들을 수행하며 즐겁게 걸을 수 있는 걷기 대회였다. 쌀쌀할 것이라는 기상예보와는 달리 행사 당일은 따뜻한 햇살과 맑은 가을 하늘이 1천5백여 명의 참가자를 맞아주었고, 주부 난타 공연팀 ‘타우라’와 가수 ‘여행스케치’ 공연으로 행사장의 열기는 더 훈훈하게 달아올랐다. 개회사를 맡은 라이나생명 이훈 부사장은 “그동안 열심히 살며 완경기를 맞이한 여성들에게 감사의 표현과 함께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호르몬 질환 연구를 통하여 여성 건강 증진에 힘쓰는 ‘대한산부인과 내분비학회’의 이지영 교수도 “완경을 축하하며, 가족들도 엄마와 아내의 자유를 지원하고 축하해주길 바란다”며 행사의 의미를 각인시켜 주었다. 탤런트 양희경 씨는 “완경을 여성의 기능이 끝났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기보다 여성으로서 의무를 다했다고 생각하면 좋겠다. 이제부터 온전한 나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 열심히 사시길 응원한다”며 따뜻한 격려사로 참가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이날 진행을 맡은 방송인 이기상 씨의 선창과 함께 1천5백여 명의 참가자는 “폐경 대신 완경”이란 구호를 외치며 힘찬 출발을 알렸다. 참가자들은 첫 번째 미션인 ‘비타민 드링크 마시기’를 시작으로 ‘몸으로 하는 가위바위보’, ‘포토존과 같은 포즈 취하기’, ‘완경 메아리 외치기’ 등 총 4가지 미션을 완수했으며 각 포인트에서 스티커를 받아 도착점에 돌아왔다. 참가자 김순업 씨는“상쾌한 가을 날씨에 많은 사람과 함께 걸을 수 있어서 행복했고 다음에도 행사가 열리면 친구들에게 꼭 권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참가자들은 완주 기념품으로 디펜드 스타일 패드, 굿베이스 아로니아, 바리락스 클리너, 동인비 동인비진 스페셜 2종 등을 받았다. 또한 이어서 진행된 경품 행사에서는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정관장 루마엑스, 3백만원 상당의 하이모 레이디 제품 교환권 등 풍성한 선물을 안겨줬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걸은 만큼 적립된 후원금과 참가비는 갱년기 우울감 치료 지원에 쓰인다. 깊어가는 가을 10월의 마지막 날, 걷기 대회‘고마워’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여성의 완성인 완경을 축하하고 새로운 시작을 모두가 응원하는 자리였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과 <헤이데이>는 앞으로도 꾸준히 완경과 관련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난 10월 31일, 남산 백범광장에서 빨강콤마 캠페인의 걷기 대회 ‘고마워’ 행사가 열렸다. 폐경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중장년층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 행사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과 <헤이데이>가 주최하고 대한산부인과 내분비학회가 후원했다.

참여 기업(총 19곳) 빅워크, 전성기, HEYDAY, 이풀약초협동조합, 녹색드림협동조합, 오담과협동조합, 한멋한지공방, 한지공예산업협동조합, 목화송이협동조합, 새터애협동조합, 나는 소금, 대상웰라이프, 하이모, 삼성카드, 건강관리협회, 대한산부인과 내분비학회, 시니어 창업 육성센터, 쓰담쓰담, CGV

 


대한산부인과 내분비학회
학회에서는 전문 인력을 파견해 완경 지수를 진단하고 상담을 실시했다.


CGV 팝콘트럭
시니어 문화생활을 장려하는 CGV 노블레스에서는 팝콘트럭에서 팝콘을 무료로 증정했다.


녹색드림협동조합
사회적기업으로 천연 미네랄 용액을 이용한 친환경 고영양 현미쌀과 발아 곡물을 판매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