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건강 - 피부질환 추천병원 편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신촌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이광훈 교수

SOS 1. 신촌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이광훈 교수

이광훈 교수는 아토피 치료와 관련해서 국내 최고의 권위자로 꼽힌다. 병원 정보 공유 카페에서는 본인이나 가족의 아토피 증상을 호소하며 이광훈 교수의 진료 후기를 묻는 글들이 넘쳐난다. 후기에서 드러나는 그의 강점은 바로 환자의 마음을 다독이면서 아토피에 대한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아주는 데 있다. 그는 늘 치료에 앞서 그간 아토피로 얼마나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지부터 묻는데, 이는 병의 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병원을 찾는 환자들 대부분이 장기간에 걸쳐 아토피를 앓아온 데다 얼굴, 팔 등 외부로 노출되는 부위에 증상이 나타나 심할 경우 대인 관계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이 교수의 따뜻한 배려를 느낀 환자들은 고집스럽게 시도했던 민간요법을 미뤄두고 적극적으로 병원 치료에 동참한다. 실제 환자들 가운데서는 단지 가렵고 부스럼이 난다는 이유로 스스로 아토피라 단정 짓고 각종 잘못된 민간요법을 시행하다 부작용과 합병증까지 앓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아토피를 평생 떠안고 가야 할 질병으로 오해하곤 하는데 제대로 된 진단과 적절한 치료법을 시행하면 대부분 정상 수준까지 치료할 수 있다는 게 그의 생각. 충실한 기본기의 가치는 질병에서도 예외가 아닌 듯하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신촌동134) | 문의 1599-1004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피부과 심우영 교수

SOS 2.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피부과 심우영 교수

내향성 발톱이나 조갑박리증(손발톱이 피부에서 벗겨져 나가는 질병)때문에 심우영 교수를 찾는 환자도 많지만 그는 탈모 치료로 가장 유명하다. 심 교수는 20여 년 전 세계 최초로 급성미만성 전두탈모(주로 젊은 여성에게 발생하며 한두 달 안에 머리카락이 90% 이상 빠진다. 그러나 대개 6개월 이내 자연 회복되는 양상을 보인다)를 소개해 중년 남성의 전유물로 통했던 탈모가 여성, 젊은이에게도 적지 않다는 사실을 알린 인물이다.

그의 명성이 알려지면서 초진에만 보통 2~3개월의 대기 시간이 걸리지만 그럼에도 치료받고 싶다는 환자들이 줄을 잇고 있다. 탈모 환자들의 답답한 심경을 잘 이해하는 그는 각종 궁금증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해주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때 수십 년간 다양한 유형의 환자를 접하며 쌓아온 임상 사례가 큰 도움이 된다고.


주소 서울시 강동구 동남로 892 | 문의 1577-5800

 

이화사랑 피부과의원 정성녀 원장

SOS 3. 이화사랑 피부과의원 정성녀 원장

상도동에 위치한 이화사랑피부과의원은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그야말로 동네의 터줏대감 같은 병원이다. 과거‘이화의원’으로 불렸는데 아토피, 머리 비듬, 농가진, 탈모, 두드러기, 주부습진, 사마귀, 대상포진 등 피부 질환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데 치료 결과가 좋아 옛날부터 지방에서까지 환자가 몰려왔다고 한다.

덕분에 작은 규모로 시작했던 병원은 이제 6명의 의료진이 진료를 볼 정도로 몸집이 커졌다. 피부 질환은 체질이나 특성에 따라 치료가 달라지는 데다 어떤 약을 얼마나 처방하는지가 중요한데, 그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이를 잘 조절한다는 게 경험자들의 얘기다. 또 하나 이곳에서 특별 제조한 연고가 유명한데 ‘신기하게도 습진이나 발진이 싹 가라앉더라’는 식의 후기가 많은 걸 보면 확실히 병원 고유의 노하우가 있는 듯하다.


주소 서울시 동작구 양녕로 38길2 | 문의 02-824-7500

 

문상은 김정애 피부과의원 문상은 원장

SOS 4. 문상은 김정애 피부과의원 문상은 원장

지역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이 병원은 ‘피부과다운 피부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드름, 주름, 기미, 색소 질환 등 각종 피부 문제로 병원을 찾았다가 무조건 비싼 시술을 강요당한 경험이 많았는데 이곳은 과잉 진료를 자제할뿐더러 실력도 좋고 친절하기까지 하다는 것이다. 서초구 지역 주민들이 이용했다 지인에게 추천하는 경우가 많아 멀리서 찾아오는 환자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문상은 원장은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피부과 과장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데, 이 점을 눈여겨본 환자들 중 하나는 “맹목적으로 메이저급 병원을 찾아가기보단 원장님 약력을 살펴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게 더 낫다”는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잠원로 94 한신공영빌딩 2층 문의 02-595-0700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