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의 여드름 : 왜 발생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성인의 여드름은 왜 발생하는가?

성인에게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폐경이나 피임약의 변경이나 사용 중단과 같은 시기의 호르몬 변화가 두 가지 가능성입니다.
리튬, 항발작 약, 부신피질스테로이드와 같은 일부 의약품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서 피부과 의사가 진단할 수 있습니다. 몇몇의 경우, 다른 문제와 연관될 수 있습니다.

 

일일 피부 관리

"매일 피부를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뉴욕 레녹스 힐의 피부 전문가이자 의학박사인 도리스 데이는 말합니다. 다음 방법을 실천해 보세요.

  1. 하루에 세수를 두 번 이상 하지 않습니다.
  2. 찬물과 따뜻한 물과 부드러운 클렌저를 사용하세요.
  3. 손과 유아용 수건(일반적인 수건보다 부드럽다)이나 클렌징 브러시를 30초 동안 사용하세요.
  4. 비비지 말고 살짝 두드려 물기를 말립니다.

 

여드름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클렌저 클렌저는 찌꺼기, 때, 메이크업, 오염물질을 제거한다고 데이는 말합니다. 좋은 클렌저는 다른 피부 제품이 피부에 잘 스미고 더 잘 작용하도록 돕습니다. 피부를 벗겨내지 않는 부드러운 클렌저를 사용하라고 마이애미 밀러 의대 피부과 부교수이자 의학박사인 조네트 케리는 말합니다.
  • 일반적인 크림이나 로션 레티노이드 크림이나 로션은 피부의 주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황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일시적인 국소용으로 적합합니다. 과산화 벤조일도 여드름 치료제입니다. 과산화 벤조일 제품은 피부를 건조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끔씩만 사용해야 한다고 데이는 말합니다. 약한 과산화 벤조일 제품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화장품 몇 몇 화장품은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살리실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표기에‘면포를 생성시키지 않는(noncomedogenic)이라고 표기된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 표기는 제품이 땀구멍을 막지 않아 여드름을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 처방약 피임약 같이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의약품도 여드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과 의사와 상담해서 항생제나 레디노이드를 처방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에 효과적인 항생제도 있습니다. 의사들은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해서 만든 알탁톤(시피로놀락톤)을 여드름에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약품은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3개월이 걸립니다."고 데이는 말합니다. 이소트레티노인도 여드름약이지만, 임신중이거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상용해서는 안 됩니다.
  • 첨단 처방 광선치료라 불리는 PDT는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 레이저를 사용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치료가 고통스럽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진공치료도 빛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 여드름을 짜지 마세요. 피부과 의사들이 치료하도록 해야 합니다. 수년 동안 여러가지 치료법을 시도한 후에, 자이텐버그는 이제 자신의 여드름을 통제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녀는 알닥톤을 하루에 두 번씩 사용하고 피임약도 사용합니다. 그녀는 아침과 밤에 클렌징을 하고 레티노이드와 과산화벤조일을 사용합니다.

"말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피부의 변화에 대해서 이렇게 말하며 "전 메이크업 없이는 집을 나설 수 없습니다." 라고 덧붙였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