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봐야 할 세계의 겨울 축제

기사 요약글

지금 가봐야 할 세계의 겨울 축제는?

기사 내용

↑ 유럽 최고의 겨울 도시


러시아 모스크바 윈터 페스티벌

겨울의 나라 러시아에서는 푸시킨 박물관과 붉은 광장 등 모스크바의 유명한 거리 곳곳에 얼음 조각을 세우고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러시아 민속 동화에 등장하는 동물이나 인물, 이색 건축물을 세워 러시아만의 이국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특히 올해엔 소콜니키 공원에 모스크바에서 가장 큰 아이스링크장이 설치될 예정이다. 매주 주말엔 크라스나야 프레스냐 공원에서 대규모 눈싸움 행사를 여는데,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동심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다.

 


축제 기간 매년 1월부터 2월 중순까지

중국 하얼빈 빙설 세계대전

대륙적 스케일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장관

중국 하얼빈 빙설 세계대전

중국 하얼빈에서 열리는 축제로 세계의 빙등제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축제 기간 동안 전 세계의 유명한 얼음 조각가들이 모여 얼음의 향연을 만들어낸다. 얼음 건축은 인공 얼음이 아닌 영하 20℃ 이하에서 얼어붙은 쑹화 강의 단단하고 하얀 얼음을 이용한다. 하얼빈의 겨울 축제는 낮과 밤의 느낌이 다르다. 낮에는 얼음으로 완성된 조형물과 미니어처 작품들이 진풍경을 연출하고, 밤에는 얼음 조각 안에 화려한 조명을 설치해 신비로운 분위기로 변신한다. 특히 영하 30℃까지 내려가는 추운 밤이면 대기 속 수증기가 얼어붙어 얼음 결정이 공기 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다이아몬드 더스트’ 현상이 일어나 자연 그 자체로도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한다.
축제 기간 매년 1월 5일부터 2월 초까지

 

삿포로 눈 축제

도시 전체가 얼음 공원으로 변신

삿포로 눈 축제

삿포로 눈 축제는 1950년부터 시작된 일본 최대의 겨울 축제이다. 삿포로의 중· 고등학생들이 오도리 공원에 눈 조각 작품을 설치하고 카니발 행사를 열었는데, 점차 지역사회의 큰 관심을 모으며 세계적 행사가 되었다. 각국에서 모여든 눈· 얼음 조각가들의 크고 작은 설상과 유명 건축물을 비롯해 동화 속 주인공들의 모형이 공원 곳곳에 전시된다. 도시 전체가 마치 얼음 공원으로 변한 듯, 동화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축제 기간 매년 2월 초

 

홍콩 설 축제

새해 행운을 비는 중국 고유의 행사

홍콩 설 축제

홍콩에서 매년 화려하게 열리는 중국 설 축제(Chinese New Year)가 올해에도 어김없이 펼쳐진다. 하이라이트인 설 퍼레이드를 비롯해 불꽃놀이, 설맞이 경마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세계적 도시 홍콩, 그 중심에 위치한 침사추이 거리는 축제 행사가 열리는 날이면 차 없는 거리로 관광객들의 천국이 된다. 특히 홍콩 설 축제 퍼레이드는 론리플래닛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로 꼽히기도 했다. 빅토리아 항구에서는 형형색색의 불꽃이 홍콩 밤하늘을 아름답게 채색하며, 새해 경마 경주는 홍콩 최고의 인기 스포츠로 사전 예약은 필수다.
축제 기간 매년 음력 1월 1일부터 2주 동안

 

스위스 그린델발트 세계 눈꽃 축제

알프스 고원에서 즐기는 눈꽃 향연

스위스 그린델발트
세계 눈꽃 축제

그린델발트는 알프스 고원에 그림처럼 숨어 있는 고즈넉한 마을이다. 1983년 한 일본인 아티스트가 거대한 하이디를 눈덩이에 조각하며 시작된 이 흥미로운 축제는 그린델발트 마을 중앙에 있는 천연 아이스링크 위에서 다양한 종류의 눈 조각 향연을 펼친다. 이 외에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전통적인 퐁듀 이브닝과 터보강 체험, 그리고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요흐로 가는 등산열차를 타고 트레킹을 즐기는 것.
축제 기간 2015년 1월 19일~24일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한곳에서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

추위와 얼음으로 뒤덮인 불모의 땅 퀘벡을 세계적인 겨울 인기 관광지로 탈바꿈시킨 축제가 바로 윈터 카니발이다. 캐나다 최대 규모의 겨울 축제로 눈 목욕, 빙벽 타기, 눈 조각전, 스노 래프팅, 썰매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만끽할 수 있다. 1894년 캐나다 퀘벡 주민들이 겨울을 흥겹게 보내기 위해 소규모 마을 축제로 시작했다가 1955년 제1회 윈터 카니발을 개최하면서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퀘벡 시장이 눈사람 모양을 한 마스코트 본옴(Bon Homme, 프랑스어로 ‘좋은 사람’이라는 뜻)에게 통치권을 상징하는 열쇠를 넘겨주면서 축제가 시작되는데, 세계적 가수의 콘서트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축제 기간 매년 1월 말부터 2월 중순 사이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