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증, 뼈-관절 전문병원은 어디?

기사 요약글

뼈와 관절은 주기적으로 꾸준한 치료와 재활이 필요한 만큼 제대로 된 병원을 찾아야 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서류심사 및 현지조사, 전문병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한 ‘뼈대 있는’ 전문병원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뼈와 관절 문제는 한 번의 치료로 해결되지 않는다. 주기적으로 꾸준한 치료와 재활이 필요하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예약하기도 어렵고 대기시간도 긴 대학병원을 매번 방문하기가 다소 부담스러운 게 사실. 그렇다면 전문병원을 찾는 것도 한 방법이다.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병원을 소개한다. 

 

이러한 전문병원에서는 대학병원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병원비가 합리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서류심사 및 현지 조사, 전문병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3년마다 전문병원을 선정한다. 이렇게 까다로운 평가를 통과한 '뼈대 있는' 전문병원은 어디일까?

 

 

 

 

비수술 허리 치료의 대가

서울척병원

 

허리에 칼 대면 안 좋다는 말,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전문가들도 허리 수술은 최후의 수단이라 말한다. 서울척병원에는 ‘비수술센터’가 따로 있으며, 척추디스크 환자의 90%가 수술 없이 치료를 받았다. 비수술센터, 척추외과, 운동센터가 잘 연계돼 있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수술 경과 확인 및 관리 차원에서 집으로 찾아가는 방문 재활 서비스도 운영한다.

위치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로 47길 8 문의 02-940-2000

 

 

 

 

국가대표 선수도 찾는 관절 전문

CM병원

 

연간 약 13만 명의 관절 환자를 치료하는 곳은 어딜까? 바로 3대가 이어온 70년 전통의 관절전문 CM병원이다. 특히 어깨, 무릎, 발목의 관절경수술, 인공관절수술, 관절염 치료를 위한 줄기세포치료에 특화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의 국가대표 선수촌 지정병원으로 스포츠의학 분야에서도 우수하다.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로36길 13 문의 02-2678-0001

 

 

 

 

한의학과 양의학의 만남

자생한방병원

 

자생한방병원은 한의원에 한의사만 있다는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는 병원이다. 이곳은 한의사와 의사가 협진해 엑스레이, MRI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한 뒤 한방 물리요법과 양의학 비수술치료법을 병행해 치료 효과를 높인다. 한국 추나요법의 시초로도 유명한 이 병원을 연간 160만 명이 넘는 환자들이 방문한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536 문의 1577-0007

 

 

 

 

나를 위한 맞춤형 재활 시작

서울재활병원

 

치료나 수술을 받은 후에도 만성통증을 달고 있다면 주목. 이제는 치료가 아닌 재활이 중요한 시점이다. 서울재활병원에는 재활의학 전문의,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치료사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있다. 재활전문 병원답게 흔들리는 줄을 이용해 능동적인 재활운동을 돕는 슬링운동치료,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체외충격파치료 등 다양한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환자의 생활 유형에 따라 맞춤치료가 진행되며 평생재활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위치 서울시 은평구 갈현로 11길 30 문의 02-6020-3015

 

 

 

 

Tip. 좋은 척추·관절병원 고르는 법

 

 

숙련된 의료진들이 있는가

지명도가 높은 병원을 찾는 것도 좋지만,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수술 숙련도를 반드시 파악해야 한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일수록 각 환자별로 안정된 치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다. 재활치료사도 마찬가지여서 특히 도수치료 등 맨손으로 하는 수기치료는 숙련도가 효과와 직결된다. 따라서 수술 건수, 경력 등을 통해 숙련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수술부터 재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가

관절과 척추는 수술이 성공한 뒤에도 정기적인 검진과 재활이 중요하다. 병원에서 운영하는 정기검진 서비스나 재활치료 시스템을 잘 살펴야 한다. 특히 재활 전문 의료진과 전문 트레이너가 있는지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기획 이채영 사진 셔터스톡

 

 

[이런 기사 어때요?]

 

 

>>오늘은 뭐 먹지? 백종원, 승우아빠에게 물어볼까?

 

>>차만 타면 헥헥거리는 강아지, 그 이유는?

 

>>'나는 잘 살고 있는 걸까?' 자꾸 되묻는 중년에게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