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뭐 먹지? 백종원, 승우아빠에게 물어볼까?

기사 요약글

“오늘 뭐 먹지?” 살림하는 이들뿐 아니라 은퇴, 코로나 등의 이유로 늘어난 집콕족의 최대 고민거리가 바로 이것. 메뉴 선정부터 조리법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튜브. 요리 역시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셰프들을 비롯해 요리에 애정이 가득한 다양한 사람들의 비법을 간단하게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강좌를 통해 유명 요리사들의 요리 코치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재료까지 알아서 택배 발송해주는 프로그램도 많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매일 먹는 ‘집밥’이나 배달 음식에 질렸다면? 은퇴 후 집에서 매일 끼니를 챙겨 먹는 것이 최대 고민거리라면? 쉽고 다양한 요리를 따라 만들어 보자.  

 

 

 

 

참 쉽죠?
백종원의 요리비책

 


백종원이 직접 따라 하기 쉬운 그만의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여타 셰프들의 레시피에 하나쯤 등장하는 어려운 재료가 전혀 필요 없고, 누구나 집에 갖고 있는 식재료를 활용해 그럴싸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채널에서는 라면, 김밥부터 제대로 된 한 끼 식사까지 한식 위주의 여러 집밥 요리를 만드는데 가장 쉬운 방법부터 심화, 고급 버전까지 한 가지 요리를 다양하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채널 오픈 하루 만에 80만 구독자가 생성될 만큼 맛과 전문성이 입증됐다고 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사드세요…제발
승우아빠

 


셰프 출신 요리 유튜버로 유명 호텔에서도 근무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실력자다.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쉬운 요리를 소개하는 ‘남편세끼’, 한가지 재료로 N가지 요리법을 알려주는 ‘세상 간단한 시리즈’, 재료나 조리도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꿀팁을 소개하는 ‘궁금해 요리’ 등 요리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백종원과 더불어 요리 유튜브 양대산맥 격으로 쉽고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매번 ‘사드세요.. 제발!’이라는 결론과 함께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자세히 보기

 

 

 

 


뚝딱 집밥에만 집중
하루한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유명한 요리 채널로 다소 부산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유튜버의 등장 없이 오로지 요리에만 집중할 수 있는 채널이다. 2020년 상반기에는 푸드/요리 유튜버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올라온 영상 속 요리는 모두 자취생도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다. 사용하는 재료의 종류는 매우 적고 양념 또한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는 것으로만 다룬다. 모든 영상은 대부분 5분을 넘지 않아 뚝딱 집밥에 도전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잘도 차린 제철 밥상
후다닥요리

 


채널명은 시어머니에게 항상 “너는 후다닥 잘도 차린다” 라는 말을 듣다 보니 이를 계기로 지어졌다고. 생굴요리, 시래기밥, 백김치, 황태무국 등 제철 재료를 이용한 한식 중심으로 간단한 밑반찬부터 국이나 고기 요리 같은 메인 요리까지 있으니 자신의 난이도나 집에 있는 재료에 맞게 도전해 보면 된다. 조리법 설명을 상세하게 알려줄 뿐 아니라 주의점까지 꼽아줘 실패 없이 요리를 완성 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재료까지 원터치 랜선 클래스
에이미쿠킹

 


집에서 배우는 양방향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로 유명 셰프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요리 수업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홈메이드 프랑스 가정식, 디저트, 혼술을 부르는 이자카야 요리, 집들이를 위한 한식, 소소한 홈파티 요리 등 원하는 분야의 요리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게다가 수업에 필요한 식자재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1인분만 사전에 택배로 보내준다. 물론 추가 금액을 내면 1~2인분을 추가할 수 있으니 가족, 친구들에게 소소하지만 그럴싸한 요리를 대접하고 싶다면 추천한다.

자세히 보기

 

 

기획 임소연 박규민 사진 각 유튜브, 에이미쿠킹 홈페이지

 

 

[이런 기사 어때요?]

 

>>자식말고 사실혼 아내에게 상속할 수 있나요?

 

>>고수들은 왜 1~2동짜리 ‘나홀로 아파트’에 눈독 들일까?

 

>>아버지의 체납 세금도 저에게 상속이 되나요?

닫기
댓글
댓글
sj9058
유쾌하세요^^
2021.01.14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