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요리로 딱! 면역력에 좋은 양배추 두부찜

기사 요약글

한의사 남편, 자연식 연구가 아내가 만든 면역력에 좋은 집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기사 내용

 

 

 

 

면역력에 좋은 양배추 두부찜

 

 

태극권 배우기, 임팩타민 복용, 체온 따뜻하게 하기 등 요즘 지인들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다양하고 재미난 방법들이 소개된다. 결국엔 모두 면역력을 올리기 위한 방법이다. 사실 바이러스의 출현을 막을 방법은 없지만 내 몸이 바이러스를 막을 방법은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내가 먹는 게 곧 내 몸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식습관 개선이다. 음식으로 몸의 면역력을 키워 바이러스와 싸워 이기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식재료가 좋을지 공부해보니 의외로 우리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다.

 

양배추, 당근, 견과류, 브로콜리, 피망, 파프리카, 두부 등이 바로 그것. 이 재료들을 한꺼번에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요리가 바로 양배추 두부찜이다. 면역력뿐 아니라 폐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이다.

 

 

재료

 

두부 1/2모, 양배추 6장, 브로콜리 조금, 당근 1/3개, 피망·파프리카 1/2개씩, 다진 쪽파 2큰술, 소금·간장·후추 약간씩, 참기름·진마늘 1/2큰술씩, 밀가루 1큰술

 

 

 

 

만들기

 

❶ 양배추 겉잎을 찜통에 8분간 찐 다음 펼쳐서 식힌다.

❷ 두부를 으깨어 면보에 꼭 짜고 채소는 모두 다진다.

❸ ❷에 밀가루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치댄다.

❹ 양배추에 밀가루를 솔솔 뿌린 후 ❸의 두부소를 올리고 돌돌 말아 꼬치로 고정시킨다.

❺ 김이 오른 찜솥에 10~15분 정도 찐다.

 

 

한의사 남편의 밥상풀이

 

다양한 효능이 있는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위장 기능을 강화하며, 항암·항궤양 성분은 특히 폐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이외에도 비타민 K를 많이 함유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위 점막 보호와 위염 예방에도 좋다.
 
또한 체내의 열을 식혀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두부에 들어 있는 레시틴 성분은 뇌를 건강하게 하며 치매 예방에도 좋다. 풍부한 단백질은 노화 억제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기획 이인철 사진 박충렬(스튜디오 텐)

 

 

[이런 기사 어때요?]

 

 

>>아들과의 갈등 치유를 위한 뜨개질로 2라운드 시작

 

>>코로나19 이후, 상가투자는 후미진 골목상권 주목!

 

>>사회적 거리 두면서 즐기는 '차박캠핑' 떠나볼까?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