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티 안 나게 젊어지는 눈가 시술법

기사 요약글

눈가만 바뀌었을 뿐인데, 10년은 젊어 보인다? 최근 중년 남자들에게 화제를 낳고 있는 눈가 시술들.

기사 내용

 

 

 

최근 성형업계에 따르면 동안 효과를 목적으로 피부과나 성형외과 시술에 관심을 갖는 남성 중장년층 환자들이 늘었다고 한다. 특히 눈가 피부를 정리하는 시술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드라마틱한 회춘을 위해서다.

 

눈가는 신체 중 가장 얇을 뿐 아니라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아 노화 현상이 비교적 빠르게 진행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눈가 관리가 동안의 핵심이기 때문. 현재 중년 남성들을 사로잡고 있는 눈 주위 시술법에 무엇이 있을까?

 

 

 
눈가에 생긴 기미와 잡티가 고민이라면?

 

 

색소질환 제거 레이저 시술

  

색소질환 제거 레이저 시술이란 자외선으로 인해 생긴 피부 속 멜라닌 색소를 다양한 파장대의 레이저를 활용하여 선택적으로 제거해 피부 톤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기미, 잡티 등으로 눈가 주변이 거뭇하면 나이 들어 보이기 십상이다.

 

이 시술은 색소질환 물론, 나이가 들면서 안색이 칙칙하게 변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색소 깊이에 따라 권장하는 시술의 유형이 달라지며 충분한 잡티제거 효과를 보기 위해 2가지 이상 맞춤 복합치료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전문 의료진과의 정확한 진단은 반드시 필요하다. 색소의 종류와 깊이를 파악한 후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레이저 치료를 병행해야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

 

비용

1회 기준 15~25만 원대 선. (단, 색소질환의 종류, 깊이, 크기 등 개인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주의사항

눈 주위에 하는 레이저 시술은 기미나 잡티처럼 다른 부위의 피부조직보다 얇고 예민해서 통증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레이저 파장이나 조사량 등을 달리해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무분별한 피부 레이저 치료는 피부암 조기진단을 방해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할 것.

 

 

 

처진 눈꺼풀이 고민이라면?

 

 

눈꺼풀 처짐 레이저 시술

 

아래 눈꺼풀 결막을 통해 레이저로 튀어나온 지방을 눈물 고랑 등 꺼진 부위에 재배치해 주어 눈 밑 전체를 평평하게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주로 노화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은 눈꺼풀이 처지는 과정에서 눈가 주름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인상에도 영향을 미친다.

 

처진 눈꺼풀로 인해 눈가 주름이 더욱 부각되어 보이는 사람들에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술법이다. 일반적으로 아직 처짐이 심하지 않고, 눈가 주름이 신경 쓰이는 단계라면 시술로도 개선 가능하다. 일반적인 비절개 눈매교정술로는 비너스 비바 시술이 있다. 이 시술은 부작용의 위험이 적으면서 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눈가와 같이 얇은 부위의 처짐 개선은 물론 피부결·피부톤 등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상대적으로 통증과 손상이 적어 회복이 빠르다.

 

비용

1회 기준 40~50만 원대 선. (단, 처짐 정도에 따라 레이저 샷수 등  개인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주의사항

시술 이후 처짐 증상이 재발했을 때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높은 열을 사용하는 만큼 올바른 위치 및 피부조직에 대해 정확한 조사와 피부 노화 상태를 고려하여 자신의 상태에 맞는 맞춤형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동자를 덮을 정도로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상안검 수술과 같이 직접적으로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처짐 개선을 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눈 밑이 다크서클처럼 어두워 보인다면? 

 

 

눈 밑 지방 재배치술

 

눈 밑 지방 재배치술은 겉으로는 상처를 내지 않고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하고 지방을 알맞은 자리에 재배치해주는 방법이다. 눈 밑이 검게 보이는 어두운 인상을 지닌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술. 지방이 많은 경우 적정량을 남기고 제거해주는 방법도 사용된다.

 

눈 아래 주름이나 처짐이 완벽하게 제거되지는 않지만 흔적이 남지 않고 자연스러운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성형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남성 중장년층에게 문의와 시술이 많아지고 있다고.

 

비용

180~200만 원대 선. (단,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추가적 시술이 진행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주의사항

얼굴의 가장 얇은 피부층 내부 안쪽에 주입 또는, 흡입수술을 하는 영역인 만큼 아주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다. 전문의의 숙련도도 중요하다는 의미다. 따라서 비용을 우선해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 pixabay, 셔터스톡

 

 

[이런 기사 어때요?]

 

>> [전성기TV] 내일배움카드 신청할 땐 옷차림을 주의하라고?!

 

>> “왜 이렇게 퀭해 보여?” 푹 꺼진 눈두덩이 어떻게 채우지?

 

>> 안철수가 젊어졌다? 동안의 한끗, 눈썹 문신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