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유튜버 한눈에!

기사 요약글

대세인 유튜브, 시니어라고 못할소냐! 시니어가 직접 운영하고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정보입니다.

기사 내용

 

박막례 여사 치매 예방 차원에서 손녀가 시작한 유튜브로 나이 '칠십'의 박막례 할머니가 다양한 경험을 접하며 나오는 "찐" 반응이 인기를 얻고있다.
밀라논나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유학한 최초의 한국인, 패션 전문가 장명숙 씨가 운영하는 채널로 패션 노하우부터, 나이 들어가며 깨달은 것을 토대로 젊은이들에게 조언해 주고 고민을 들어준다.  
할담비 지병수 KBS 전국노래자랑에서 손담비의 '미쳤어'를 열창하며 '할담비'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각종 아이돌 노래, 춤을 따라하는 커버 영상, 먹방, 스마트폰 활용 방법 등 시니어들이 공감할 이야기를 주로 한다.
차산선생법률상식 2012년 퇴직한 박일환 전 대법관이 운영하는 채널로 은퇴 후 회고록 대신 유튜브를 시작해 사법제도, 형사, 민사 등 법률 이야기를 한다.
영원씨TV 보통 먹방은 '많이 먹기'가 대표적이라면 여든넷 김영원 씨의 먹방은 다르다. 차려놓은 건 많지만 맛있게 먹을 만큼만 먹는다. 먹방 외 종종 일상 이야기도 한다. 
강철 헬스전략 전직 교사, 전직 헬스장 트레이너 독특한 이력의 67세 스포츠지도가 강철진 씨가 운영하며 50대, 60대 시니어들이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을 전문적으로 알려준다.
비비새 캠핑카 구름따라 흘러가다가 머무는 곳이 나의집. 삼천리 금수강산은 나의 집. 2017년부터 부부가 캠핑카를 타고 전국방방곡곡을 돌며 여행지, 먹거리 등 여행 일상을 보여준다.
순자 엄마 실제 개그맨 김종원 씨의 어머니로 ASMR 먹방 도중 시끄럽게 우는 닭과 싸우다 결국 잡아먹는 영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아들이 직접 기획한 몰카나 일상에서 과격한 욕설과 솔직한 리액션을 보여준다.
 깐부Gganbu ASMR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을 '소리 식객'이라는 영상으로 시작해 1020세대에게 위로가 되고 응원이 돼 '유튜브 아빠'로 불린다. 현재는 56세 피터, 62세 피노가 함께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뽀따TV POTTA_TV 옷 가게를 운영하다 우연치않은 기회로 유튜브를 시작한 김보영 씨는 40대 이상의 중년 여성들을 위한 메이크업부터 패션, 건강까지 실질적이고 깊이 있는 정보를 알려준다.
써니네TV Sunny'sTV 경기도 양평에서 전원생활을 하는 50대로 요리, 인테리어, 집안일 노하우, 생활용품 소개 등 전반적인 주부의 일상을 보여준다. 또 심리학책을 직접 읽는 오디오북도 들려주고 있다.
영자씨의 부엌 귀촌하면서 텃밭을 가꾸게 되었고, 제철 재료로 음식을 만들면서 유튜브를 시작했다.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긴 엄마의 손맛을 전파하는 중이며 현재는 매주 실시간 요리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쌍둥이 엄마 TV 쌍둥이 엄마 홍삼인 씨와 남편, 아들이 활동하는 가족 유튜브 채널이다. 요리, 먹방 그리고 일상 브이로그까지 따뜻한 가족간의 일상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