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누려라, 인터넷은행!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MONEY

 

올가을 가장 뜨거운 머니 이슈는 부동산입니다. 연일 고공 행진 중인 집값이 과연 어디까지 갈까요? 이럴 땐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를, 현재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동산 전문가 두 사람이 알려줍니다. 그래서 행복한 노후의 훼방꾼 자식 리스크를 관리하는 요령과 미운 중국 펀드는 다시 날 수 있을지 알아봤습니다.

 

87.97%

 

금이 올해 이름값을 제대로 하고 있다. 최근 한국펀드평가에 따르면 올해 수익률이 가장 높은 펀드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금 펀드가 휩쓸었다. 연초 대비 수익률을 보면 더욱 놀랍다.‘블랙록월드골드’가 87.97%,‘IBK골드마이닝’과‘신한BNPP골드1’도 각각 74.32%와 71.54%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금에 투자하고 싶다면 꼭 기억할 것이 있다. 금은 달러의 경쟁자란 점이다. 달러의 가치와 반대로 가니, 미국의 금리 인상을 유심히 보라는 뜻이다.

 

인터넷은행, 뭐가 다를까

 

K뱅크와 카카오은행, 이 두 인터넷은행이 빠르면 10월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Info. 인터넷은행

 

‘인터넷은행’이란 영업점 없이 대부분의 금융 업무를 인터넷이나 모바일,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 등 전자 매체를 통해 처리하는 은행을 의미한다.

 

내겐 어떤 은행이 유리할까?

 

인터넷이 익숙하다면 인터넷은행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송금과 이체를 할 수 있고, 예·적금 이자는 기존 은행보다 높다. 또한,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대출이 필요하다면 기존 은행

 

인터넷은행의 대출금리는 10%대로 기존 은행보다 훨씬 높다. 그러나 담보물이 없거나 신용도가 낮은 사람이라면 대부업체보다 안전하고 싸게 빌릴 수 있다.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누리고 싶다면 인터넷은행

 

인터넷은행의 장점 중 하나는 부가 서비스다. KT와 GS25 편의점 등이 참여한 K뱅크는 GS25 편의점, 휴대폰과 연관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자를 현금뿐 아니라 디지털 이자로도 받을 수 있어 실용적이다. 디지털 이자는 포인트나 스마트폰 데이터 등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