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분만에 고혈압 잡는 '팔팔운동법'

기사 요약글

생활 속에서 혈압을 쉽게 낮출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근육에 자극을 주면 된다. 자극을 주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이 안정되는 효과가 있다. 매일 1분씩 8회, 8분만 하면 혈압을 10mmHg 정도 낮출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how to 1

테니스공 움켜잡기

 

 

한 손으로 테니스공을 천천히 움켜쥐면서 최대 악력으로 1분간 유지한다. 5초 동안 손을 서서히 편 뒤 반대쪽 손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다. 8회 8세트.

 

 

 

 

how to 2

손가락 당기기

 

 

오른손과 왼손을 위아래로 마주 잡고 손이 풀리지 않도록 유의하며 양옆으로 쭉 당긴다. 1분 동안 유지한 다음, 팔근육이 놀라지 않게 천천히 힘을 뺀다. 8회 8세트.

 

 

 

 

how to 3

손바닥 밀기

 

 

양 손바닥을 엇갈려 마주친 다음 팔에 힘을 주어 안쪽으로 강하게 민다. 동작을 1분 동안 유지하고 힘을 서서히 풀어준다. 손의 방향을 바꿔 한 번 더 진행한다. 8회 8세트.

 

 

 

 

how to 4

팔꿈치 당기기

 

 

왼쪽 팔을 접고 오른쪽 손으로 팔꿈치를 잡은 후 몸 안쪽으로 당긴다. 이때 왼팔은 몸 바깥쪽으로 밀어낸다. 양팔을 번갈아가며 1분씩 유지한다. 8회 8세트.

 

 

 

 

how to 5

주먹 위아래 밀기

 

 

양손을 주먹 쥐고 위아래로 쌓아 올린다. 위에 있는 주먹은 아래로, 아래에 있는 주먹은 위로 힘을 주어 밀어준다. 1분 동안 유지하고 양손을 번갈아가며 진행한다. 8회 8세트.

 

 

 

 

how to 6

의자 당기기

 

 

의자에 앉은 후 의자의 아랫부분을 잡고 의자를 위로 든다는 느낌으로 힘을 준다. 1분 동안 당기는 힘을 유지하고 천천히 힘을 풀어준다. 8회 8세트.

 

 

 

 

how to 7

주먹 버티기

 

 

팔을 구부리고 주먹을 쥔 후 손등이 아래쪽을 향하게 한다. 팔꿈치는 고정한 상태에서 반대쪽 손으로 주먹 쥔 손을 위로 올리고 주먹 쥔 손은 아래로 1분 동안 힘껏 밀어준다. 8회 8세트.

 

 

 

 

how to 8

발목 당기기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다리를 곧게 펴고 앉아 두 발을 포갠다. 아래에 있는 발을 몸 쪽으로 당겨주고 그 위에 있는 발로 아래 발등을 1분 동안 밀어준다. 8회 8세트.

 

 

 

 

how to 9

목 당기기

 

 

허리를 펴고 의자에 앉아 두 손을 뒷머리에 올린 뒤 깍지를 낀다. 두 손으로 뒷머리를 앞쪽으로 당기고, 목은 꼿꼿하게 세워 버티는 동작을 1분간 실시한다. 8회 8세트.

 

 

기획 우성민 일러스트 김가빈

 

 

[이런 기사 어때요?]

 

>>100년 전 사람들이 알려주는 생활 속 꿀팁

 

>>주문 전 잠깐! 인기 배달 앱 전격 비교

 

>>피난부터 88올림픽까지, 50년 전 청년들의 서울살이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