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전 잠깐! 인기 배달 앱 전격 비교

기사 요약글

배달의 민족, 쿠팡 이츠, 요기요 우후죽순 생겨나는 배달 앱! 메뉴 선택보다 배달 앱 선택이 더 고민되는 요즘, 나에게 딱 맞는 배달 앱은 무엇일까? 

기사 내용

 

 

 

 

혼밥에 제격, 배달의 민족 

 

 

배달 앱 시장의 시초를 연 선두자답게 최다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배달의 민족. 가장 많은 음식점이 입점해 있어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 또 이미 음식을 먹어본 사람들이 남겨둔 리뷰가 다양해 이용자들의 반응을 파악한 뒤 합리적인 주문을 할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최소 주문 금액은 평균 10,000원. 타사 앱보다 최소 주문 금액(배달이 가능한 최소한의 금액)이 낮아 불필요한 메뉴를 더 주문하지 않아도 된다. 1인분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약 7,000원 정도로 더 낮은 최소 주문 금액에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혼자 밥을 먹을 때 유용하다. 

 

다만 사용자가 많다 보니 점심, 저녁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 배달이 지연되기도 한다. 한 배달원이 여러 주문을 배달하는 시스템 때문에 배달 소요 시간이 한 시간이 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최근 45분 내 배달 완료를 보장하는 ‘번쩍배달’ 시스템을 도입했지만,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이 제한적이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다른 이용자의 리뷰를 보고 음식을 주문하고 싶은 사람, 혼밥을 해야 하는 사람 

 

 

 

 

따끈한 음식 식지 않게 빠른 배달, 쿠팡 이츠 

 

 

음식은 갓 만들어져 따뜻할 때 가장 맛있다. 특히 따끈한 국물 요리나 금세 불어버리는 면 요리는 배달 속도가 생명이다. 보통 배달 음식을 받기까지 1시간정도 소요되지만, 쿠팡 이츠는 20~30 분 내로 음식을 받을 수 있어 오랜 시간 기다리기 힘든 사람에게 제격이다. 

 

어떻게 이런 빠른 배달이 가능한 걸까? 자사의 직영 배달망을 구축해 1인 1배차 시스템 ‘치타배달’을 적용했기 때문. 타사 배달 앱처럼 한 배달원이 여러 배달지에 들리지 않고 곧장 집으로 배달되는 ‘치타배달’ 덕에 음식이 식기 전에 따끈하게 받아볼 수 있다. 또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배달원의 현 위치, 배달 수단을 확인할 수 있어 음식이 어디쯤 왔는지 파악할 수 있다. 

 

빠른 배달 속도에 상응하게 최소 주문 금액, 배달비가 높은 편이라 혼밥보다는 여럿이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 아직 앱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등으로 이용 가능 지역이 제한적이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국물 요리, 면 요리 등 빠른 배달 속도가 생명인 음식을 주문한 사람, 저렴한 가격보다 따뜻한 한 끼가 우선인 사람 

 

 

 

 

아낌없이 주는 할인 혜택, 요기요 

 

 

요기요는 월별, 요일별 다양한 할인 혜택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정 기간 인기 프렌차이즈 주문 시 가격을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항시 진행되고, 2,000원부터 최대 12,900원까지 할인의 폭도 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다. 결제 시 ‘자동할인’ 버튼만 누르면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으로 따로 할인 쿠폰을 다운 받지 못해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구독형 할인 서비스 ‘슈퍼 클럽’도 요기요만의 장점이다. 슈퍼클럽은 월 9,900원을 정기 결제하면 요기요 내 모든 메뉴를 3,000원씩 월 10회, 총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달에 5번 이상 배달 앱을 사용한다면 슈퍼 클럽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경제적이다. 슈퍼클럽 서비스는 다른 할인 쿠폰, 포인트 등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쏠쏠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앱에 등록된 매장이 상대적으로 적고, 한 배달원이 한 번에 여러 음식을 받아 배달하기 때문에 배달이 늦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빠른 배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것 역시 서비스 이용 가능 매장이 제한적이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월 5회 이상 배달 앱을 사용하는 사람, 빠른 배달보다 저렴한 가격이 우선인 사람 

 

 

기획 우성민 정경진 사진 셔터스톡,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 이츠 

 

 

[이런 기사 어때요?]

 

 

>>취업지원금 월 300만원? 2021년 중년 맞춤 정부 제도

 

>>30년 금융맨, 퇴직 후 오페라 해설가로 변신

 

>>강지원 변호사가 밥을 바꾼 후 생긴 일, 통곡물 자연식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