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튼튼해지는 집밥, 가지 피자

기사 요약글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산다. 그런데 잇몸이 아프다면? 100세까지 건강한 삶을 도와주는 잇몸 건강 별미 레시피를 소개한다.

기사 내용

 

 

 

 

가지 피자

 

 

구강이 건강해야 골골백세를 면할 수 있다. 가지에 포함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은 구강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히 가지 꼭지는 잇몸 부종이나 잇몸 출혈 완화에 도움이 된다. 냉국, 무침, 볶음 요리가 주였던 가지를 색다르게 피자로 변신시켰다. 가지 피자는 밀가루 대신 가지가 피자 도우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수록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해서 꺼리던 피자, 이제 속 편한 가지 피자 먹고 잇몸 건강까지 챙기자.

 

 

 

 

재료 

 

가지 1개, 모짜렐라 치즈 1컵, 토마토소스 또는 케첩 3큰술, 다진 양파·다진 피망·다진 청·홍 파프리카 1큰술씩, 소금 약간 만들기 

 

 

 

 

 

만들기

 

❶ 가지는 반을 가르거나 부채꼴 모양으로 썬다. 

❷ 가지에 소금을 살짝 뿌려 수분을 제거한다. 

❸ 가지에 토마토소스를 고루 바르고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얹는다. 

❹ ③에 다진 피망, 다진 양파, 다진 파프리카를 올린 후 180℃ 오븐에서 10~15분간 익힌다. 

Tip 전자레인지에 치즈가 녹을 정도만 익혀도 된다.

 

 

 

 

한의사 남편의 밥상풀이

 

 

한방에서 혀는 심장의 기관으로 맛보는 것을 주관하며, 입은 비장(脾臟)에 속하여 맛을 감지한다. 비장에 열이 있으면 입맛이 달고 입 냄새가 나며, 심장에 열이 있으면 입맛이 쓰고 염증이 생긴다. 구강건강을 위해서는 열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가지는 성질이 서늘하고 달아 열독 제거에 특효다. 진통 작용을 하고 해열과 염증을 치료하며 치통에도 효과가 있어 잇몸과 구강의 염증 및 풍치에도 좋은 식재료다.

 

 

기획 이채영 사진 지다영(스튜디오 텐)

 

 

[이런 기사 어때요?]

 

 

>>아파트 찬바람에 부동산 고수들이 눈독 들이는 투자 상품은?

 

>>[정철진의 머니예보] 새로 시행된 임대차 2법, 아들 전세 어떻게 구하지?

 

>>최고 연 7~8% ‘고금리’ 적금, 이거 실화냐?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