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앉아서 푼돈 모아 태산 만들기

기사 요약글

스마트폰으로 쉽고 편하게 돈을 버는 방법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푼돈이지만 쌓이면 꽤 쏠쏠하다.

기사 내용

 

 

 

요즘 누구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앉아서 손쉽게 푼돈을 벌 수 있다. 바로 앱테크(Apptech)라는 것이 생겼기 때문이다. 앱테크는 앱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에 리워드앱(일명 돈 버는 앱)을 다운받아서 광고를 보거나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적립금이나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재테크를 말한다. 또한 적립금이나 쿠폰 등은 상품을 구매하거나 현금으로도 받을 수 있다. 리워드앱은 크게 노출형과 참여형으로 나눌 수 있다.

 

 

노출형 리워드앱 3

 

노출형은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해지할 때 노출되는 광고를 보는 것이며 가장 대표적인 노출형 리워드앱 3가지를 정리해두었다.

 

 

캐시슬라이드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을 해제할 때 노출되는 광고를 보면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며 특정 앱을 다운받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1,5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전세계 최초 스마트폰 잠금화면 리워드앱이다. 현재는 건강과 혜택을 모두 담은 적립형 만보기 앱도 있다.

 

 

 

허니스크린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해제할 때 노출되는 광고를 보면 되고 적립금을 현금이나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최신 뉴스, 인기 콘텐츠 등을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시워크


만보기 잠금화면을 해제하여 하루에 걷는 걸음수만큼 돈이 쌓이는 구조다. 건강과 재테크를 모두 챙길 수 있는 리워드앱이다. 걸음마다 푼돈을 적립한다고 생각하면 꽤 괜찮은 앱테크라고 할 수 있다.

 

 

☞ 만보 걷고 기부도 하고! <1억 기부, 굿워크 캠페인> 바로가기

 

 

참여형 리워드 앱 3

 

참여형은 설문조사, 좌담회 등에 참여해서 활동한다. 가장 대표적인 참여형 리워드앱 3가지를 소개한다.

 

 

 

엠브레인 패널파워


국내에서 가장 많은 온라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적립금도 높은 편이다. 적립금은 1만원 단위로 현금과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고 좌담회 참여도 가능하다.

 

 

 

패널나우

 

다양한 주제의 설문조사에 참여해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한 달 평균, 약 20개의 설문조사가 진행되며 2,000포인트부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링크, 서베이링크


다른 참여형 리워드앱에 비해 상대적으로 설문조사가 적다. 하지만 영화시사회에 참석 신청을 하여 적립금을 받거나 매일 오늘의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앱테크로 한 번에 많은 돈을 벌기란 어렵다. 하지만 꾸준히 한푼 두푼 모으면 꽤 쏠쏠하다. 자투리 시간을 적절히 활용해서 앱테크를 시작하면 푼돈도 벌면서 소소한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앱테크를 시작할 때는 반드시 다음 사항에 주의해서 리워드앱을 선택하길 바란다.

 

* 하루에 올라오는 광고수가 적거나 운영이 잘 되지 않는 리워드앱은 피한다.
* 개인정보를 과다하게 요구하는 리워드앱은 일단 의심한다.
* 리워드앱 개발업체가 사후관리를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 이용자가 적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리워드앱은 피한다.

 

 

맘마미아(월급 재테크 실천법 저저) 사진 Google Play 앱 스토어 

 

 

[관련 기사 보기]

 

>> 불안한 주식시장, 이럴 땐 채권투자가 답이다!

 

>> 요즘 주목받는 외화예금, 투자해도 괜찮을까?

 

>> 4~6% 수익률, 주식보다 안전한 '리츠'를 아시나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