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마감! 12월 13일까지 사회활동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기사 요약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12월 13일까지이니 파트타임 형 일자리가 필요하다면 늦기 전에 서둘러 신청하자.

기사 내용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퇴직자, 은퇴자들의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 주로 학교급식 봉사, 스쿨존 교통지원, 문화재시설 관리원, 지하철 택배원, 시니어 카페 바리스타와 같은 직군으로 파트타임 형 일자리다. 사업규모를 보면 2019년까지 64만 개의 일자리가 마련되었고, 2020년부터는 74만 개로 확대되어 더 많은 중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정부의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규모가 커진 만큼 자격조건과 활동내용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Q. 모집대상

 

만 60~65세 이상 시니어로, 세부 사업유형에 따라 자격조건, 활동내용이 다르다. 모집기간은 12월 13일(금)까지다!

 

Q. 세부 사업유형

 

크게 공공형, 사회서비스형, 민간형으로 나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 다만 지역마다 사업이 달라 사업의 시작 시기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Q. 참여자 선정

 

참여자는 소득 수준 및 세대구성, 활동역량, 경력 등의 점수를 계산하며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된다. 선발기준은 세부 사업유형에 따라 다르다. 

 

  

Q. 활동기간

 

2019년까지는 9개월 진행했지만, 2020년부터 12개월로 연장됐다. 이제부터 겨울철 소득 공백이 없어질 예정이다. 

 

Q. 참여방법

 

가까운 동주민센터,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등에서 직접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노인일자리 상담 대표전화(1544-3388)

 

 

기획 우성민 사진 셔터스톡

 

[관련 기사 보기]

 

하루 2시간 일하고 월 60만원 버는 일자리는?

하루 4시간 동네 아이들 돌보고 200만원 버는, 스마트 그래니

월 소득 180만원! 문화재를 지키는 보람과 자부심으로 일하는 문화재 돌보미

 

이전글

영상명함 콘테스트 수상자들처럼, 여러분도 만들어보세요!

다음글

주부에서 K-POP 연주 악보 보급자로 2라운드 시작!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