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종아리에 뭘 끼고 있던데, 그게 뭐여?

기사 요약글

KBS Joy <쇼핑의 참견>에서 모델 송해나가 인싸템으로 소개한 요가링. 최근 소셜커머스의 핫템 중 하나다.

기사 내용

 

 

 

그건 바로 SNS 핫템 ‘요가링’

 

요가링이란 일본 신체운동 전문가 나오히로 마키(Naohiro Maki)가 12년에 걸쳐서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의 곡선에 맞게 제작되어 어깨, 허리, 종아리 등에 끼우는 것만으로 요가 효과를 올리는 도구다.

근육을 탄탄하게 잡아주면서 지압 효과를 주는 것이 원리. 승모근에는 근육을 릴리즈시켜 어깨 라인 정돈에 도움이 되고, 골반에는 뭉친 혈을 릴리즈시켜 옆구리 라인 정돈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척추 부위에는 뭉친 혈을 릴리즈시켜 지방 완화에 도움을 주며 종아리 부기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증명됐다.

이렇듯 요가링은 최근 홈트레이닝 필수템으로 주목받으면서 혼자서 마사지하기 어려웠던 승모근, 옆구리, 등의 뭉친 근육을 정리해주는 마사지 기구로 인기 상승 중이다. 특히 군살 정리는 물론 탄탄한 몸매 라인 만들기에 도움을 준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는 요가링 사용법이 넘쳐나고 있다.

 

 

출처: 인스타그램

 

 

어깨에 살이 많다면 → 양손에 끼고 팔 늘이기

 

어깨살은 승모근의 근육을 릴리즈시켜야 어깨 라인이 정리가 된다.

 

 

 

1)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양손을 위로 든다. 양손에 요가링을 끼운다. 이때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게 한 뒤, 손바닥으로 밀면서 호흡을 내뱉는다(3회).

 

 

 

2) 등 뒤로 팔을 뻗어 손바닥을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요가링을 잡는다. 가슴을 편 상태에서 가능한 범위 내로 늘려준다(3회).

 

 

 

3) 요가링을 팔꿈치에 걸어 반대편 손으로 잡아당긴다(3회).

 

 

4) 반대쪽도 동일하게 요가링을 팔꿈치에 걸어 반대편 손으로 잡아당긴다(3회).

 

  

옆구리에 살이 많다면 → 골반 스트레칭

 

허리살은 골반의 뭉친 혈을 릴리즈시켜야 라인이 정리가 된다.

 

 

 

1) 요가링의 볼록한 부분이 위를 향하게 한 다음, 두 개를 어깨너비로 바닥에 나란히 놓는다.

 

 

2) 골반뼈 밑에 요가링의 볼록한 부분을 대고 천천히 엎드린다. 편안하게 호흡하며 좌우로 천천히 움직여 자극을 준다.

  

 

등에 살이 많다면 → 등 스트레칭

 

등살은 척추의 뭉친 혈을 릴리즈시켜야 지방 완화에 도움을 준다.

 

 

 

1) 허리와 등 부위에 요가링 두 개를 볼록한 부분이 위를 향하게 일렬로 놓은 다음, 척추 모양 그대로 눕는다.

 

 

2) 편안하게 호흡하면서 양팔로 큰 원을 그리며 움직인다.

 

 

종아리에 알이 많다면 → 종아리 스트레칭

 

다리 부기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방법.

 

 

 

1) 요가링의 볼록한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잡는다. 앉은 자세에서 발목에 요가링을 끼운 다음 종아리까지 밀어 올려준다.

 

 

2) 천천히 일어난 후 자극을 느끼면서 돌아다닌다(15~20분 착용 권장).

 

 

요가링 고르는 TIP

1) 소프트 타입 : 제품 강도가 낮아서 스트레칭 시 부드러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는 자극을 느낄 수 있다. 초보자 입문용으로 추천한다.

2) 하드 타입 : 단단한 내구성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저강도부터 고강도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 소프트 타입 구매자들도 추가 구입하는 타입이다.

 

 

사진 KBS Joy <쇼핑의 참견>, 나음핏 건강운동연구소 도움말 및 제품문의 ㈜나음케어 070-7019-7575

 

 

[이런 기사 어때요?]

 

>> 탄탄한 엉덩이 근육이 당뇨를 잡는다

 

>> 근력이 약해지는 나이, 중년이 꼭 지켜야 할 근육은?

 

>> 사우나 대신 만성피로 잡아주는 하루 1분 스트레칭

 

 

댓글
댓글
검은눈동자
요가링 있으면 집에서도 스트레칭 정도는 쉽게 할 수 있을것 같아요.
2019.09.17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