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중앙사회서비스원, '2024 사회서비스 소셜업(Social Up)' 공모전 개최
2024.09.04
조회수 69
SK이노베이션-라이나전성기재단-사단법인 온율과 협력
보건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이 SK이노베이션, 라이나전성기재단, 사단법인 온율과 협력해 '2024 사회서비스 소셜업(Social Up)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사회서비스 7대 분야(복지·보건의료·교육·고용·주거·문화·환경)와 관련해 더 나은 사회서비스로 확대할 수 있는 사업을 운영하는 조직을 찾는다.
대상은 사회서비스 관련 활동을 하는 민간기업, 소셜벤처, 사회적협동조합, 비영리 사단법인 등이다.
수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 ▲중앙사회서비스원 원장상을 포함하여 총 4개 조직을 선정할 예정이며, 환경(탄소 저감, 자원순환 등)과 관련된 사회문제 해결형 사업 중 우수 사업에는 ▲SK이노베이션상을, 시니어 건강 증진과 취약계층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중 우수 사업에는 ▲라이나전성기재단상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한 조직에는 상금과 함께 사단법인 온율의 법률 지원이 공통 특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공모는 오는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중앙사회서비스원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은 "사회서비스 고도화의 주요 과제 중 하나인 공급자 육성에 민간 기업·재단과 손을 맞잡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혁신적인 공급자 발굴과 성장지원뿐만 아니라 사회서비스에 대한 국민적 관심 등 저변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라이프 인 (원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