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기 서비스 바로가기
  1. Home
  2. 재단소식
  3. 언론보도
  4. 
언론보도 라이나전성기재단, GS25와 ‘우리동네 하트히어로’ 진행 2016.11.16 조회수 1,638

라이나전성기재단, GS25와 손잡고 심장 뛰는 캠페인,‘우리동네 하트히어로’ 진행

라이나전성기재단과 GS25 와 협력해 심정지자 구할 수 있는 캠페인 진행
GS25에 자동심장충격기 구비 및 심폐소생술 교육과 캠페인 진행
심정지자 발생 시 침착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

[사진설명] 한문철 라이나전성기재단 상임이사(오른쪽에서 세번째), 김성기 GS25 2부문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양사의 관계자가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이하 '재단')과 GS25가 함께 심장을 뛰게 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재단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이달 1일 심정지 환자를 구할 수 있는 자발적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캠페인 협약식을 가졌다.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의 GS25 2부문 지역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우리동네 하트히어로’ 라는 캠페인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문철 재단 상임이사와 김성기 GS25 2부문장,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동네 하트히어로’(이하 하트히어로)는 지난 한 해에만 3만여 명이 발생한 심정지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자발적 참여를 원하는 GS25 가맹 점포에 자동심장충격기를 구비하게 하고, 경영주를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하트히어로로 가입된 점포 주변에서 심정지자가 발생했을 시 교육을 이수한 GS25 경영주가 점포에 구비된 자동심장충격기와 심폐소생술을 활용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겠다는 것.

재단과 GS25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강남구의 인구 밀집지역에 위치한 GS25를 시작으로 하트히어로 참여 점포를 신청 받을 예정이며,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하트히어로 점포 선정뿐만 아니라 심정지자 발생 시 자동 신고 및 대처 요령을 확인할 수 있는‘하트히어로 어플리케이션’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재단이 개발한 하트히어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스마트폰 사용자 누구나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클릭 한번으로 119와 3km 이내의 하트히어로에게 응급상황을 알려준다.

GS25는 하트히어로 앱을 적극 활용하여 심정지자 발생 시 가장 가까운 GS25 하트히어로 점포에서 환자 발생 지역까지 달려가 심폐소생술의 초동 조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트히어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앱에서 제공하는 하트포인트를 올해 말까지 GS25 할인쿠폰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문철 재단 상임이사는 "누구나 하트히어로가 되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신속한 신고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려 심정지자의 생존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이 동참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하트히어로 앱 확산 및 심폐소생술 교육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