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발 추천

기사 요약글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가발'

기사 내용

step 1. 일대일 상담

예약제로 운영되는 하이모레이디 지점은 독립된 공간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탈모나 새치 등 남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문제점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 전문 상담사는 모발 상태, 생활 패턴, 취향 등을 묻고 그에 부합할 만한 상품을 추천한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가상으로 여러 종류의 가발을 써볼 수도 있다.

step 2. 두상 3D 스캐너

특수 제작한 3D 스캐너를 이용해 두피와 탈모 상태를 확인한다. 육안으로 식별이 어려운 탈모 부위나 두상의 특이점을 체크해 개인에게 딱 맞는 가발을 제안하기 위함인데 주로 맞춤형 가발을 요구하는 손님들에게 사용한다. 특별히 두상이 크거나 형태가 특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미 만들어진 기성품 중에서 골라도 충분하다.

step 3. 가발 착용

가발을 단순히 머리에 ‘뒤집어쓰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본인의 모발과 가발의 모발이 자연스럽게 섞이도록 손질해야 ‘감쪽같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대한 모근에 가깝게 (가발에 달린) 클립을 부착하는 것도 노하우다. 착용 후 본인의 인상에 맞게끔 파마나 커트 등의 스타일링 서비스까지 받고 나면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가발’이 완성된다.

style 1. 부분 가발

올림머리나 반묶음 머리를 좋아하지만, 숱이 적어 보일까 봐 가급적 풀고 다닌 이복록 씨. 상담사는 그녀의 의견을 반영해 길이가 있는 부분 가발을 추천했다. 생머리 가발을 체험자의 모발에 맞춰 웨이브로 변형한 상태. 휑한 정수리가 완벽히 커버됐음은 물론이고 적당한 볼륨감으로 한결 우아한 이미지가 형성됐다.

가격 120만원, 인모

style 2. 톱 커버용 액세서리 가발

정수리 커버 제품으로, 사람의 모발과 거의 구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정교했다. 한 올 한 올 머리카락을 심는 방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인데 특히 모근을 탈색해 두피와 유사한 색으로 만드는 등 디테일에 신경을 썼다. 착용했을 때에도 가발 특유의 이질감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살짝 앞머리를 커트한 결과 10년은 더 젊어 보이는 ‘동안’ 완성.

가격 60만원, 인모+형상기억모발

style 3. 앞머리용 액세서리 가발

부분적으로 정수리의 볼륨을 살려주는 가발로 착용이 간편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똑딱이로 고정시킨 뒤 본인의 모발과 잘 섞이게 손질해주면 끝. 착용 개수를 늘려 좀 더 풍성한 볼륨감을 줄 수도 있다.

가격 8만원, 인모

 

→체험자 총평

“가발은 탈모가 있는 사람들만 쓰는 걸로 생각했는데 저처럼 머리에 약간의 볼륨감이 필요한 사람도 도움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새치 염색을 자주 해야 하거나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어 가발을 찾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티가 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두피며 모발이며 너무 똑같아서 놀랐죠. 내 모발과 두상을 꼼꼼히 파악해 가장 어울리는 제품을 찾아주고, 커트나 파마까지 해주며 스타일을 잡아주니 확실히 전문 센터가 다르긴 하더라고요. 높은 가격에 좀 망설여지고 ‘집에서 혼자 가발을 다뤄도 지금처럼 예쁘고 자연스러울까?’ 싶은 마음은 들지만, 확실히 회춘 아이템으로 가발만 한 게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발에 관한 사소한 궁금증

Q. 통가발과 부분 가발은 어떻게 다르죠?

통가발은 모자처럼 벗고 쓰는 개념으로 머리카락이 거의 없는 항암 환자들이나 (쇼트커트에서 갑자기 긴 머리를 연출해야 하는 식의) 급격한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필요한 사람들이 주로 사용한다. 부분 가발은 앞머리나 정수리 등 머리의 일부를 커버하는 제품으로 똑딱이 핀으로 고정한다.

Q. 인모와 인조모는 어떤 장단점이 있나요?

사람의 머리카락을 사용한 인모 가발은 광택이 적어 자연스럽고 염색이나 파마가 가능하다. 그러나 합성모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겁고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인조모는 가볍고 한 번 연출한 스타일은 변형되지 않아 가발을 처음 쓰는 사람도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그러나 인모에 비해 부자연스럽고 스타일 변형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에는 각각의 장점만을 모은 신개념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Q. 가발은 관리가 까다롭지 않나요?

착용하고 난 가발을 주기적으로 샴푸해야 하는 등 일정 관리가 필요한 것은 사실. 그러나 홈페이지에서 동영상으로 쉽게 관리 요령을 제공하고, 구매 이후에도 커트나 파마 등의 사후 관리가 가능하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