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공간 넓혀주는 신박한 정리 아이템 6

기사 요약글

열심히 정리를 하는데도 뭔가 부족해 보인다면, 정리정돈을 돕는 아이템들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좁은 공간을 넓혀주는 신박한 아이디어에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이불 옷걸이


이불 정리를 위해 보통 압축팩을 사용하는데 이불 하나만 꺼내도 전체를 다시 압축해야 하니 굉장히 번거롭다. 이불 옷걸이는 이런 불편함을 한 방에 해결해준다. 옷을 걸듯 이불장에 이불을 하나씩 걸어주기만 하면 끝. 옷걸이에 미끄럼방지가 돼 있어 흘러내릴 걱정 없다.


#가격: 1만원대(5p)
#tip. 구매 전 옷장 깊이를 재보고 옷걸이의 너비를 선택해야 한다.

 

 

 

 

드레스북

 


KBS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배우 한다감이 사용해서 이슈가 된 드레스북. S부터 XXL 사이즈까지 모두 동일한 사이즈로 접어 공간이 확보되는 것은 물론 책처럼 옷을 꺼내 입을 수 있어 편하다. 부피도 크고 늘어날 위험이 있는 니트 보관에 안성맞춤. 구김을 최소화한 상태를 유지할뿐더러 티셔츠 한 장을 접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 5초로 시간도 절약된다.


#가격: 2만원대(30p)
#tip. 사용 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어 제품 냄새를 빼주는 것이 좋다.

 

 

 

 

5단 바지걸이

 


바지 다섯 벌을 한 옷걸이에 걸 수 있어 좁은 옷장을 획기적으로 넓혀준다. 집게형 바지걸이와는 달리 바지를 걸어주기만 하면 되니 꺼낼 때도 편하고 바지에 구김도 가지 않는다. 수평과 수직 두 가지 방법으로 거치가 가능해 공간이 부족하면 옷걸이를 아래로 내리기만 하면 된다. 바지뿐만 아니라 넥타이, 벨트, 스카프 등 다양한 액세서리 걸이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격: 5천원대
#tip. 구매 전 스테인리스, 원목 등 내구성이 강한 소재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슈즈렉

 


겹쳐놓은 신발들, 틈새에 찔러 넣은 슬리퍼 등으로 보기만 해도 답답한 신발장에는 슈즈렉을 활용해보자. 슈즈렉은 한 켤레 공간에 두 켤레를 수납해 공간을 2배로 활용할 수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신발을 보관할 수 있으며, 하이힐 전용 홈이 파여 있어 굽이 높은 구두도 걱정 없다. 또한 통풍 구멍이 있어 신발에 곰팡이가 생길 우려도 적다.


#가격: 1만원대(20p)
#tip. 신발장 한 칸의 높이가 20cm 이상인 경우에 추천한다.

 

 

 

 

비닐봉지 정리함

 


위생백, 지퍼백, 종량제 등 비닐봉지의 포장 케이스는 크기가 제각각이다. 상자 그대로 놓고 뽑아 쓰면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원하는 비닐을 찾다 보면 이리저리 뒤적거리기 일쑤. 이때 비닐봉지 정리함을 이용하면 주방 서랍 안의 비닐봉지를 깔끔히 정리할 수 있다. 또한 아래로 처지지 않게 받쳐주는 지지대가 있어 마지막 한 장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 1천원대
#tip. 한눈에 보고 바로 뽑아 쓸 수 있게 라벨을 부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접시 정리대

 


싱크대 상·하부장은 1단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접시를 겹겹이 쌓아올려 보관하면 아래 접시를 꺼낼 때마다 위에 있는 접시를 다 내려놓아야 해 불편하다. ‘정리의 신’으로 불리는 정희숙 정리전문가는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해주는 접시 정리대를 추천했다. 위와 아래로 공간이 분리돼 그릇이 한눈에 보이며, 쉽게 넣고 뺄 수 있어 편리하다.


#가격: 6천원대(2p)
#tip. 공간에 맞게 길이 조절이 가능한 확장형 제품을 추천한다.

 

 

이채영

 

 

[이런 기사 어때요?]


>>국내 1호 녹색특화매장, 일반 마트랑 뭐가 다를까?

 

>>1분이면 끝! 휴대폰 속 모바일 면허증 발급받기


>>당근마켓 판매왕되는 8가지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