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배송되는 여행의 설렘, 집콕 여행 꾸러미 

기사 요약글

장기화되는 코로나 19로 여행을 계획하기 어려운 요즘, 집에서도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집콕 여행 꾸러미’를 소개한다. 

기사 내용

 

 

 

 

여행이 집으로 배송된다? 코로나 19로 해외는커녕 국내 여행조차 어려워진 상황. 집에서도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이 함께 ‘집콕 여행 꾸러미’를 출시했다. 집콕 여행 꾸러미는 전국의 39개 지역을 10개의 권역으로 나눠 총 10개의 테마 여행을 담은 일종의 키트다. 각각의 꾸러미에는 지역 청년들이 만든 특산품, 지역 고유의 음식, 지역의 특색을 살린 만들기 등 즐길 거리에 더해 지역 여행지 소개자료, 체험 영상 등 풍부한 볼거리까지 담겼다.

 

지역의 특산품과 로컬 브랜드 제품들로 구성되어 그 지역만의 매력이 흠씬 묻어나는 꾸러미들은 한정 판매 상품으로, 한 주에 한 가지 테마의 꾸러미가 순차적으로 발매된다. 현재까지 공개된 꾸러미는 총 6종이며 추후 ‘해돋이 역사 기행(울산, 포항, 경주), 남도 맛 기행(광주, 목포, 담양, 나주), 남도 바닷길(여수, 순천, 보성, 광양), 시간 여행 101(전주, 군산, 부안, 고창)’ 각 지역이 특색이 돋보이는 테마의 꾸러미 4종이 더 공개될 예정이다. 꾸러미는 쇼핑몰 29cm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구, 안동, 영주, 문경] 선비의 살균학당 

 

 

코로나 시대, 무엇보다 중요해진 위생! 선비의 살균학당 꾸러미는 깨끗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지역 청년 선비들의 열정이 담긴 살균, 생활용품 키트다. 대구, 안동, 영주, 문경 모두 선비의 고장으로 꼼꼼하고 올바른 선비들의 정신을 이어받은 청년들이 올바른 살균, 생활용품을 만든 것. 조선 왕실의 대표적인 향이었던 부용향을 스틱형으로 재탄생시킨 ‘카라영 인센스 부용향’, 유해 성분인 황이 첨가되지 않은 ‘카라영 향 성냥’ 그리고 호두나무로 만든 ‘우드 트레이’가 들어있어 유해 성분 걱정 없이 쾌적한 향과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또 97.1% 자연유래성분으로 만들어진 천연 샴푸 ‘버블릭 샴푸 101’, 마늘의 살균력과 마유의 보습력이 더해진 천연 피부노화방지 비누 ‘에브리 갈릭 비누’, 99% 이상 생분해되는 식물성 원료로 제작된 ‘에코라운드 문경 선비 세제’로 화학 성분 없이 안전하게 감고, 씻고, 닦을 수 있다. 

 

 

Tip 이런 분들에게 추천! 

온 가족 함께 사용할 순한 생활용품을 찾는 분, 이제 막 자취를 시작해 생활용품이 필요한 병아리 자취생 

 

 

 

[평창, 강릉, 속초, 정선] ANYWHERE 캠프닉 

 

 

캠핑용품 복장 ANYWHERE 캠프닉 꾸러미로 집에서도 캠핑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안반데기의 그래픽이 담긴 캠핑 필수템 ‘안반데기 블랭킷’을 걸치고 강원도 바다를 닮은 푸른 컬러의 ‘스텐머그’에 커피와 숭늉의 고소함이 더해진 ‘박신당 강릉 쌀 커피’ 한 잔 어떨까? 여기에 초당 두부로 만든 ‘위크엔더스 강릉두부스프레드’로 브런치를 즐기며, ‘소집 글쓰기 복장’로 하루의 시작을 기록해본다면 집에서 강원도 해변 캠핑 즐기기 어렵지 않다.

 

 

Tip 이런 분들에게 추천! 

강원도의 맛과 멋을 집에서 느끼고 싶은 분, 센스 있는 아이템으로 캠핑장을 누비는 캠핑 마스터

 

 

 

 

[대전, 공주, 부여, 익산] 빵 삼킨 밤

 

 

대전의 성심당 빵, 공주의 밤과 백제 야경 명소 그 무엇도 놓치고 싶지 않다면 ‘빵 삼킨 밤’ 꾸러미가 제격이다. 백제의 야경을 담은 ‘백제야경무드등’, 대전의 야경을 담은 ‘대전 스크래치북’으로 집에서도 백제와 대전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꾸러미의 하이라이트 대전의 명물 성심당의 ‘미니치즈스콘’과 공주의 명물 알밤이 부드럽게 씹히는 ‘공주 알밤 잼’은 따로 먹어도 맛있지만, 같이 먹으면 둘의 오묘한 조화가 매력적이라고. 여기에 커피 대신 항산화 작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햇살 담아 연잎 차’까지 더해주면 향긋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Tip 이런 분들에게 추천! 

여행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지역 음식들을 맛보고 싶은 분, 빵과 잼을 사랑하는 모든 빵순이들 

 

 

 

 

[인천, 파주, 수원, 화성] 백의민족 백의 시민 

 

 

백의민족 백의 시민 꾸러미는 지역의 역사 이야기와 자연 친화적인 특산품들로 구성됐다. 특이한 점은 오직 순백의 제품들로 구성됐다는 것. 냄새와 색 베임 없는 친환경 ‘머그컵’, 100% 목화솜으로 만들어진 소창을 세 겹 덧대어 만든 천연 수건 ‘소창 수건’으로 우리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킬 수 있다. 게다가 청정지역 강화 교동 섬에서 자란 ‘강화섬 쌀’, 변비와 황달에 효과적인 ‘순무차’, 비만, 변비에 효과가 있는 백태를 볶아 초콜릿을 코팅한 ‘DMZ 장단 콩 백태 초콜릿’ 밥, 차, 간식까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Tip 이런 분들에게 추천! 

지역의 역사 이야기와 특산품에 관심이 많은 분, 친환경 제품에 관심이 많은 환경 지킴이 

 

 

* 가격 : (패키지 개별) 48,000원

* 구매처 : 커스텀아츠  , 29cm

 

기획 장혜정 정경진 사진 셔터스톡, 커스텀아츠 

 

 

[이런 기사 어때요?]

 

 

>>동네마다 생기는 무인 아이스크림가게, 얼마나 벌까?

 

>>재봉틀 돌려 미혼모 돕는 주부협동조합

 

>>치매 시어머니 돌보다 치매 상담 전문가가 된 며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