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혼자 하지 말고 ‘앱’이랑 하세요

기사 요약글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간헐적 단식. 하지만 마음만으로는 쉽게 시작하기도, 성공하기도 쉽지 않다. 간헐적 단식, 혼자 도전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줄 전용 앱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간헐적 단식 간단하게 성공하는 법! ‘간단’

 

 

간헐적 단식,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주목. 간헐적 단식 스케줄을 관리하고 기록해주는 앱 ‘간단’만 있다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간단은 간헐적 단식의 줄임말로, 이름처럼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시간별, 요일별, 수동 모드로 나누어진 단식 타이머 중 원하는 타입을 선택한다. 시작 시간, 단식 기간, 요일 등을 설정하고 타이머를 시작하면 진행 상황과 다음 단식까지 남은 시간을 알려준다. 또한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에 맞춰 알림을 보내줘 체계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진행할 수 있다.

 

간단은 기록 탭을 통해 단식을 성공한 날과 성공하지 못한 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단식 기록을 분석해 성공 5일마다 축하 팝업을 보내주는 등 이용자가 간헐적 단식에 성공할 수 있도록 틈틈이 동기부여도 해준다. 단식뿐 아니라 간단한 식단, 운동, 수분 섭취 기록도 가능하다. 

 

5,900원의 프리미엄을 결제하면 사진으로도 식단 기록이 가능하며, 몸무게 기록 및 변화 분석 기능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구독 요금제가 아니기 때문에 결제 한 번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나만의 전용 트레이너! ‘위그램’

 

 

유독 식단조절에 의지가 약해지는 사람이라면 ‘위그램’이 제격. 위그램은 담당 헬스 트레이너처럼 사용자가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도록 계속해서 사소한 자극을 주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앱이다.

 

사용 방법은 ‘간단’과 비슷하다.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 총 단식 시간을 설정하고 중앙에 있는 ‘START’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단식 타이머가 단식 진행 상황을 시간과 퍼센트로 알려준다. ‘포기하기’ 기능도 함께 제공되는데, ‘포기하기’를 누르면 ‘정말 포기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와 함께 버티기, 포기하기 버튼이 나타난다. 두 가지 선택지를 통해 이용자가 단식에 대한 의지를 다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인 화면에서는 단식 타이머를 제외하고도 식단&칼로리, 하루 2리터, 오늘의 몸무게, 포토 다이어리, 하루하루 일기장 기능도 확인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메인 화면 상단에 배치하고,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삭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외에도 몸무게, 단식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캘린더, 한 주간의 다이어트를 분석한 주간 보고서 기능도 지원된다.

 

무엇보다 위그램의 가장 큰 자극은 앱 상단에 위치한 다이어트 명언. 옥주현의 “먹어봤자 내가 알던 그 맛이다”, 이소라의 “인생은 살이 쪘을 때와 안 쪘을 때로 나뉜다” 등 유명인의 다이어트 명언을 보여주어 이용자들이 중간에 그만두지 않도록 다이어트 동력을 불어넣어 준다.

 

 

 

 

채찍 말고 당근이 필요하다면? ‘단식추적기’

 

 

다이어트에는 채찍도 중요하지만,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어 줄 당근 역시 큰 역할을 한다. 채찍보다는 당근과 격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체중 감량 추적기, 단식 전용 앱 ‘단식 추적기’를 추천한다.

 

이용 방법은 현재 체중과 목표 체중을 설정한 뒤 원하는 단식 스케줄을 선택하면 된다. 단식 스케줄은 난이도에 따라 14-10, 16-8, 18-6, 20-4 방식으로 나누어져 있어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단식을 진행할 수 있다. 만약 원하는 스케줄이 없다면 커스텀 메뉴를 통해 원하는 스케줄을 설정하면 된다.

 

시작 시간을 설정하고 ‘단식 시작’ 버튼을 누르면 단식이 시작된다. 앱 중앙 단식 정보 버튼을 누르면 ‘단식 종료’와 ‘계속’ 버튼이 나타나는데, 단식 진행 시간과 끝나는 시간, 힘을 내라는 메시지를 함께 보여주어 힘들어하는 이용자들을 격려한다.

 

단식을 시작하면 앱 상단에 현재 자신의 신체 상태를 자세히 알려주는 것도 유용한 기능. 혈당치 상승부터 면역 세포 재생까지 총 11개의 단계로 나누어 단식 진행 시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 상태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준다. 더불어 간헐적 단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 간헐적 단식으로 인한 건강 변화에 걱정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학습 탭 서비스도 있어, 간헐적 단식에 대한 소개, 꿀팁, Q&A 기능도 제공된다.

 

단식추적기의 가장 큰 장점은 물 마시기 기능이 특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물 마시기는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에 꼭 필요한 요소로, 수치 기록뿐 아니라 시간별 알림, 위젯까지 설정 가능해 체계적으로 물 마시기가 가능하다. 또한 물 수치가 올라갈 때마다 물 마시기의 장점에 대해 알려주어 이용자들의 의지를 북돋워 준다.

 

 

기획 우성민 김형원 사진 셔터스톡, 간단, 위그램, 단식추적기

 

 

[이런 기사 어때요?]

 

 

>>치주질환-발기부전, 혈관이 아플 때 보내는 몸의 신호

 

>>걷기 전, 몸을 깨우고 단련시키는 스트레칭 법

 

>>사골보다 비타민 D, 골다공증도 완치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