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들이 챙겨먹는 혈관 영양제는 바로 이거!

기사 요약글

혈관 건강에 좋은 기본 영양제 딱 세 가지만 기억하자. 오.마.비! 바로 오메가3, 마그네슘, 비타민B다. 그렇다면 구독자 80만 명의 고약사, 베스트셀러 의 저자 이동환 의사 등 인기 유튜버 약사와 의사들이 챙겨 먹는 오.마.비 영양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기사 내용

 

 

 

 

오메가3

 

현대인은 육류 위주의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높다. 이로 인해 혈액이 끈적해지고 혈관 벽이 두꺼워져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불포화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대표적인 불포화지방산이 바로 ‘오메가3’다.

 

오메가3는 혈액 속 기름기인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혈관을 탄력 있게 만들어 천연 혈액순환 개선제로 통한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맥박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어 심혈관계 질환 위험을 낮춘다.

 

 

 

 

스포츠리서치 rTG 오메가3

 

세계 3대 원료 업체인 알래스카오메가사 제품으로 알래스카 자연산 명태에서 추출한 원료만 사용한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오메가3 검사기관인 IFOS(국제어유규격협회)에서 별 5개를 받았다.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줄여 순수 오메가3만 추출한 형태인 rTG폼으로 다른 오메가3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다.

 

 

노르딕내추럴스 얼티메이트 오메가3

 

심해에 사는 멸치나 정어리 같은 작은 물고기를 원료로 만들었다. 작은 물고기일수록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하다. 또한 천연 레몬 향이 첨가되어 오메가3 특유의 비린내를 잡았다. 다른 젤라틴보다 녹는점이 낮은 피시 젤라틴으로 만들어 복용 후 목 걸림 현상이 없다.

 

 

J&H바이오 옥타 오메가3

 

정어리, 멸치 등 소형 어종을 원료로 하며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옥타코사놀과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다. 옥타 오메가3는 저온에서 원료를 분리하는 저온·초임계 추출 공법을 사용해 변질 위험이 낮고 중금속의 잔류 걱정도 없다.

 

 

 

 

마그네슘

 

 

미국 인구의 약 80%가 마그네슘 결핍을 보인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최근 들어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마그네슘 부족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마그네슘은 근육의 이완을 돕는 데 효과적이다.

 

혈관도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이완보다 수축하는 힘이 더 커져 혈압이 상승한다. 특히 고혈압 환자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영양소다. 게다가 혈당도 잡아줘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

 

 

 

 

블루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

 

킬레이트 마그네슘이란 흡수율을 높여주는 글리신(아미노산)과 결합한 마그네슘으로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도 적다. 마그네슘의 체내 흡수율은 보통 4%밖에 되지 않는데 킬레이트 마그네슘은 12%로 3배가량 높다. 57년 동안 킬레이트 형태의 마그네슘을 꾸준히 연구해온 알비온사의 원료를 사용한다.

 

 

나우푸드 마그네슘 L-트레오네이트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마그네슘이 뇌 장벽을 통과할 수 있도록 비타민C 대사산물인 트레온산과 결합한 형태다. 일반 마그네슘의 효능은 물론 인지능력 상승, 치매 예방 등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적이어서 아침이 아닌 늦은 오후나 잠들기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쏜리서치 칼슘 마그네슘 말레이트

 

마그네슘과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칼슘이 함께 들어 있다. 또한 흡수율이 높고 설사 등 부작용이 적은 말레이트 마그네슘, 칼슘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칼슘 마그네슘 복합제는 2:1 혹은 4:1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제품은 1:1 황금 비율로 들어 있다.

 

 

 

 

비타민B

 

 

‘호모시스테인’은 콜레스테롤, 중성지방과 함께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3대 요인으로 꼽힌다. 이는 혈관 벽을 훼손하고 핏덩어리(혈전)를 만들어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위험을 높인다. 몸에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려면 비타민B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비타민B의 구성 요소인 엽산은 호모시스테인 저격수로 불릴 만큼 효과적이다. 하지만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꼭 챙겨 먹어야 한다.

 

 

 

 

AOR 비타민B 컴플렉스

 

대부분의 비타민B군 성분이 활성형으로 들어가 있어 흡수도 잘되며 빠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몸에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수적인 비타민B1 벤포티아민은 대부분 비타민B 영양제에 함유되어 있지 않은데 이 또한 100% 활성형으로 들어가 있다.

 

*비활성형 비타민은 체내에서 활성형으로 전환시키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활성형은 흡수 시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쏜리서치 비타민B 컴플렉스 #12

 

천연 성분으로 만든 순수한 비타민B 복합체 제품이다. B2, B6, 엽산, B12 등의 성분이 활성형으로 함유되어 있다. 특히 다른 제품들과 달리 활성형 엽산과 엽산칼슘으로 조합해 흡수율은 물론 체내 유지 기간도 늘렸다.

 

 

닥터스베스트 풀리 액티브 B컴플렉스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낮춰주는 엽산과 비타민B12가 활성형으로 함유되어 혈관 영양제로 제격이다. 다른 제품들과 달리 비타민B12는 1000mg으로 고함량이며 비타민C까지 들어 있다. 또한 식물성 캡슐에 담겨 있어 비타민B 특유의 냄새가 적고 흡수율이 높다.

 

 

기획 이채영 사진 셔터스톡

 

 

[이런 기사 어때요?]

 

 

>>은행출신 50대 경단녀의 '스타트업 재정 멘토' 재취업기 

 

>>공수처 출범, 박범계 '검찰 개혁' vs 이채익 '검찰 통제'

 

>>양봉 베테랑 아버지의 꿀을 디자인하는 아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