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도 반한 '할매 입맛' 양갱 전문점, 요기요!

기사 요약글

맛과 식감은 물론 패키지도 천차만별인 양갱이 요즘 젊은층 사이에서 사랑 받고 있다. 중년들에게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할 요즘 핫한 양갱 전문점 4곳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레트로 열풍에 따라 이른바 ‘할매 입맛'이 뜨면서 중년 세대가 어린 시절 즐겨 먹던 양갱이 젊은층 사이에서도 인기다. 중년 세대의 추억 속 간식을 젊은이들은 예쁜 옷 챙겨 입고 인증 사진 남기기 좋은 디저트로 여기는 분위기. 게다가 과거의 투박했던 모양새와 달리 천차만별로 예쁘게 포장된 것은 물론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건강한 성분으로 진화했다. 추억의 맛을 선물하기에 좋은 양갱 전문점 4곳을 소개한다.

 

 

 

 

 

소장 욕구 자극하는 생양갱, <금옥당>

 

 

금옥당은 연희동 본점을 비롯해 연중무휴인 인사점, 넓은 카페 형태로 된 서교점까지 3곳에 있다. 맛에 따라 제각각인 우아한 패키지가 소장 욕구를 부른다. 우리에게 친숙한 밤 양갱부터 진한 녹차 향이 일품인 교토우지 녹차 양갱 등 10여 가지 이상의 양갱 종류가 있어 취향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다. 다만 국산 팥만 쓴 무방부제 식품이라 따뜻한 실내에 5시간 이상 두면 팥이 쉴 수 있으니 선물용으로 장시간 보관이 필요하면 반드시 얼음팩을 주문하거나 냉장 보관해둘 것.

 

 

 

 

인기 메뉴 
통팥 양갱
국내산 무방부제 팥이 통으로 들어가 있어서 씹는 맛이 일품
가격
2,300원~3,500원/개당
보자기 포장 시 10,000원 추가
웹사이트에서 택배 주문 가능
위치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9 (인사점)
guemokdang.com

 

 

 

 


계절의 맛을 즐기는 양갱, <마가렡>

 

 

마가렡의 양갱은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잇기 위해 팥과 계절 재료를 이용해 매일 한정 수량만 제조한다. 특히 과대 포장은 최소화하고 귀여운 레트로풍 종이 패키지에 내용물인 양갱만을 큼직하고 정직하게 담아낸 점이 이곳을 찾게 하는 이유다.

 

올 겨울에는 단호박 앙금에 레드 와인과 계피를 넣고 절인 양갱 속에 건무화과가 톡톡 터지는 무화과 단호박 양갱부터 볶은 호두가 오독오독 씹히는 호두 팥 양갱, 해풍을 맞고 자란 거제 유자의 상큼함을 살린 유자 양갱, 찰떡 흑임자 양갱, 홍차 양갱 5종류를 맛 볼 수 있다. 또 연말 홈파티나 선물에 걸맞는 반짝 한정 메뉴, 후르츠 팥 양갱은 12월 26일까지만 주문 가능하니 특별한 크리스마스 디저트가 필요하다면 주목!

 

 

 

 

인기 메뉴
무화과 단호박 양갱
아낌 없이 들어간 말린 무화과와 투명하고 담백한 단호박 앙금의 조합이 별미
가격
겨울 시즌 5구 박스 23,000원
보자기 포장 시 3,000원 추가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택배 주문 가능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희우정로10길 15
www.instagram.com/mrs.magaret

 

 

 

 

인증 사진 부르는 양갱, <적당>

 

 

한국적인 소품을 활용한 으리으리한 인테리어로 SNS에 인증 사진 남기고 픈 감성 공간이 된 을지로 양갱 카페, 적당. 이곳 인기 메뉴는 밀크티 양갱으로 이 외에도 초콜릿 양갱, 흑당 양갱, 피스타치오 양갱 등 특별한 맛의 양갱을 주로 취급한다. 카페에서 먹을 경우 하얀 접시에 담긴 양갱이 귀여운 소반에 올려져 나오는데, 이 부분이 놓칠 수 없는 인증 사진 포인트. 대접 받는 기분은 덤이다. 포장 시에는 기하학적 패턴이 돋보이는 핑크빛 정사각형 패키지에 담겨진다.

 

 

 

 

인기 메뉴
밀크티 양갱
진한 밀크티 향과 색을 고스란히 담은 큐브 형태의 양갱
가격
2,800원~3,500원/개당
박스 포장 시 4구 2,500원, 9구 3,500원 추가
택배 주문 불가, 매장 픽업만 가능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9
www.instagram.com/jeokdang_

 

 

 

 

한입에 쏙 양갱, <갱소년>

 

 

갱소년의 양갱은 썰어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네모난 기존 양갱과 달리 먹기 좋은 한입 크기의 구슬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키위, 딸기, 망고, 블루베리 등 총 12 종류의 알록달록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공 단맛과 설탕량은 줄이고 생과일 함량을 높여 건강에 좋은 단맛을 내기 위해 노력 했다고. 우주 행성 같은 패키지도 열어 보는 재미를 높인다.

 

 

 

 

인기 메뉴
녹차 통팥 양갱
쌉싸름한 녹차 향이 퍼지는 젤리에 가까운 디저트
가격
12구 구슬 양갱 박스 14,000원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택배 주문 가능
위치
광주 광산구 송정로 8번길 7-4
www.instagram.com/gaeng_sonyeon_official

 

 

기획 임소연 사진 이준형(스튜디오 텐), 적당, 마가렡, 갱소년 인스타그램

 

 

 

[이런 기사 어때요?]

 

 

>>1,3000평 부모님의 정원에 카페를 지은 목수 아들

 

>>IT 전문가에서 세계적인 현악기 장인으로 2라운드

 

>>강아지 낑낑 거리는 소리, 어떤 신호일까?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