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단풍놀이 1열, 온택트 가을여행 추천 코스

기사 요약글

2020년 단풍놀이는 건너 뛰어야 겠다고 체념했다면 주목. 지금 있는 곳에서 강원도부터 전라도까지 대한민국 단풍명소들을 직관할 수 있는 온택트 단풍 여행 코스로 안내한다.

기사 내용

 

 

유튜브 국립공원TV

 

 

올 가을에만 현장을 방문해 직접 단풍을 보는 것 대신에 비대면으로 국립공원 단풍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국립공원공단은 유튜브 국립공원TV 플랫폼을 통해 설악산, 오대산, 내장산의 절정기 단풍과 소리를 담은 영상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국립공원 탐방로를 1인칭 시점으로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국립공원 탐사’, 국립공원 대표 동·식물, 경관, 인문자원을 바탕으로 한 소리영상인 ‘자연치유 소리영상(ASMR)’, 열기구를 이용한 풍선여행 등의 각종 영상물로 국립공원의 풍경과 소리를 만날 수 있다.

 

* 국립공원TV 단풍구경 영상 게시 예정일 

10월 20일 설악산

10월 25일 오대산

10월 30일 내장산

 

 

 

실시간으로 단풍보는 실황서비스

 

 

국립공원 관리공단과 강원지방기상청, 동부지방산림청이 힘을 합해, 10월 30일까지 랜선으로 떠나는 강원 단풍 실황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산 CCTV로 설악산 울산바위, 오대산 두로령, 태백산 천제단의 풍경을 생생하게 볼 수 있으며  드론으로 촬영한 단풍 영상도 볼 수 있다. 또한 단풍실황을 누르면 강원도 관내 명산들의 단풍 상황, 날씨 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단풍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2020 강원 단풍 실황서비스 보러가기

 

 

 

 

 

서울 4대궁과 종묘에서 열리는 궁중문화축전

 

 

코로나로 연기됐던 궁중문화축전이 10월 10일부터 11월 8일까지 개막한다.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을 비롯한 서울 4대궁과 종묘를 고즈넉한 단풍 아래서 즐기는 축제로, 올해는 특별히 온라인 행사가 준비돼 온택트 관광이 가능해졌다.

 

오프라인으로 선보이던 다양한 공연과 전시는 영상과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의 방식으로 제작해 축전 기간 내에 온라인으로 공개된다. 개혁을 꿈꾼 왕세자, ‘효명세자’의 이야기를 담은 ‘시간여행 그날, 효명’ 영상과 영조-사도세자-정조로 이어지는 조선 왕조 3대의 슬픈 이야기를 총 4부작으로 구성한 음악 드라마 ‘시간여행 그날, 정조-복사꽃, 생각하니 슬프다’ 영상도 공개된다. 해당 영상은 궁중문화축전 공식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기획 우성민 두경아

 

 

[이런 기사 어때요?]

 

>>경쟁률 1500대 1! 카카오게임즈, 공모주펀드로 도전해볼까?

 

>>증여세 폭탄을 피하는 방법, 핵심은 '10년'?

 

>>아파트 찬바람에 부동산 고수들이 눈독 들이는 투자 상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