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 번으로 자유의 여신상 보고왔어요

기사 요약글

이 시각, 알프스 산맥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뉴욕 타임스퀘어 앞에는 지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모였을까? 궁금하면 직접 가보자! 실시간 라이브 웹캠 방송이라면 가능하다.

기사 내용

 

 

 

각 도시 관광이나 기관 홍보 사이트에서는 특정 장소에 설치된 웹캠을 통해 그 도시의 모습을 비추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거나, 웹캠 업체나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는 자사가 큐레이션한 전 세계 웹캠을 지역별, 주제별로 모아서 보여준다. 아름다운 해변이나 귀여운 동물들을 가까이 볼 수 있는 동물원에 설치된 웹캠은 또 다른 힐링 포인트! 클릭 한 번으로 공간 이동하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단, 시차가 있으니 시간을 잘 계산해서 접속하자.

 

 

 

 

자유의 여신상부터 타임스퀘어까지 진짜 미국 여행

어스캠 earthcam

 

 

미국 뉴저지 북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어스캠 사이트는 타임스 스퀘어, 세계 무역 센터, 자유의 여신상, 마이애미비치, 버번 스트리트 등 미국 인기 관광 명소와 아일랜드 더블린의 템플바, 캐나타 토론토의 CN 타워, 영국 런던 에이비 로드 교차로 등 세계 관광 명소를 두로 볼 수 있는 관광캠을 제공한다.

이 사이트에서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뿐 아니라 4시간 전, 8시간 전 등 시간차를 두고 캡쳐 화면을 제공해 다양한 시간대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것. 또한 유명 관광 스폿을 다양한 각도로도 볼 수 있는데, ‘자유의 여신상’이라면, 건너편 촬영하는 일반적인 풍경뿐 아니라 왕관 아래, 횃불이 있는 발코니, 발코니에서 바라본 풍경 등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어서, 실제 여행보다 더 디테일하게 감상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소 www.earthcam.com

 

 

 

 

명당에서 보는 로마 트레비·콜로세움, 인기 절정 관광지

스카이라인웹캠스 skylinewebcams

 

 

스카인라인 웹캠스는 전세계 인기 절정 관광지를 유명 관광 스폿 위주로 보여준다. 이를 테면,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과 베네치아 산마르코 광장, 스페인 광장, 트레비 분수, 밀라노 대성당 등이다. 게다가 웹캠 위치를 어떻게 잡았는지 각각의 명소들을 가장 잘 볼 있는 방향으로 제공해 실제 투어보다 더 좋은 풍경을 포착할 수 있다.

홈 화면에는 인기 있는 세계문화유산을 우선으로 보여주고, 세부 메뉴로 들어가면 본인이 원하는 명소를 나라별로 검색해서 찾을 수 있다. 또한 인기 10위, 해변, 풍경, 시티뷰 등 주제별 카테고리를 통해서도 접근 가능해 주제에 맞는 화면 찾기도 가능하다. 화질은 모두 좋은 편이나 다만 유튜브처럼 광고를 봐야 한다.

주소 www.skylinewebcams.com

 

 

 

 

실시간 랜선 야생 동물 키우기

HD온탭 HDontap

 

 

미국의 HD온탭은 웹캠 하드웨어, 라이브 스트리밍 호스팅 솔루션 업체로, 관광 목적 보다는 미국 내 자사의 웹캠이 설치된 특정 스폿의 장면을 스트리밍한다. 카테고리도 명확하다. 

미국 내 웹캠이 설치된 동물원, 스키나 리조트, 호텔 앞 등의 풍경이 많은데, 특히 동물원의 경우 다른 웹캠처럼 풍경을 위주로 보여주기 보다는 펜실베니아 하노버의 대머리 독수리 둥지, 아이오와주의 사슴 우리 등 야생 동물의 둥지와 우리를 눈앞에 있는 듯 생생하게 보여준다. 때론 동물이 마실 나간 듯, 텅빈 둥지의 모습도 여과 없이 비춰진다. 인기 동물들은 알을 품는 장면 등 주요 장면을 재미있게 편집해 하이라이트로 올려놓았다.

주소 https://hdontap.com

 

 

 

 

스키 매니아라면 눈이 번쩍!

페라텔 feratel

 

 

‘세상의 창’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있는 페라텔은 인스브루크에 본사를 둔 종합 관광 솔루션 업체다. 유럽, 미국 등의 관광지를 홍보하면서, 그 나라를 여행하기 전 지역의 날씨와 상황을 미리 알아보는 용도로 웹캠을 활용했다. 웹캠은 오스트리아와 독일을 중심으로, 체코, 이탈리아 북부, 스위스 등 중부 유럽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라이브 스트리밍한다.

스키장에 특화돼 있으며, 특이하게도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지도 위에서 클릭하면 그 지역의 웹캠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웹캠을 클릭하면 그 지역의 풍경 뿐 아니라 그 마을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날씨와 계절별 즐길 것들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소개해놓아 알려지지 않은 지역에 대한 정보를 얻기에도 좋다. 

주소 www.feratel.com/webcams

 

 

 

 

360도로 돌아보는 알프스 

인스부르크 라이브 캠 Webcam Innsbruck

 

 

누구든 인스부르크에 발을 딛으면 사랑에 빠지고 만다. 황금지붕이 있는 아기자기한 구도심, 로맨스가 아름다운 암브라스 궁전, 웅장한 알프스 산맥을 배경으로 한 마리아 테레지아 거리 등도 아름답고, 케이블카와 산악 열차를 번갈아 타고 올라가는 알프스 노르드케테 산 정상은 이 도시의 하이라이트다. 인스부르크 관광 사이트에서는 24시간 동안 중계되는 인스부르크 시내와 알프스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인강 강변에 늘어선 아지가지한 집들, 알프스 산맥 등을 360도 돌아가는 파노라마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 

주소 www.innsbruck.info/webcam

 

 

기획 우성민 두경아

 

 

[이런 기사 어때요?]

 

 

>>양치질만 잘해도 치석제거OK? 구강 상식 OX퀴즈

 

>>치매 조기검진은 몇 살때부터 받아야 하나요?

 

>>근육이 자꾸 줄어든다? 범인은 맥주, 휴대폰, 팔자걸음?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