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거리 두며 직관하기 좋은 3편의 전시

기사 요약글

드디어 전시회를 직관할 수 있는 날이 돌아왔다. ‘사전시간예약제’로 한정된 인원이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안전하게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온라인이 담지 못했던 작품의 오라를 느껴보자.

기사 내용

 

 

 

 

서울 남산, 피크닉 <명상 Mindfulness>

 

 

코로나 블루로 힘든 요즘, 불안과 우울을 다스리는 심리적 방역이 필요하다. 지쳐 있는 우리에게 회화, 영상, 공간디자인 등의 작품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제공한다. 데이비드 린치, 미야지마 타츠오 등이 참여한 공간 설치작품 8점과 거장 박서보 화백과 신인 작가 원오브제로(1OF0)가 함께 작업한 단색화 7점을 선보인다. 전시는 지하 1층부터 시작해 옥상에서 차를 마시는 것으로 끝난다.

 

tip 관람 시간이 약 2시간 소요되니 입구 앞 무료사물함에 짐을 맡길 것.

 

전시 기간 9월 27일까지

예약 방법 네이버 예약 사이트(me2.do/xT7Myayw)

문의 02-318-3233

 

 

 

 

서울 한남동, 디뮤지엄 

 

 

디뮤지엄이 소리의 울림으로 가득 찼다. 눈으로 볼 수 없는 소리를 시각적 상상으로 표현하는 비주얼 뮤직 전시. 비주얼 뮤직의 선구자인 줄스 엥겔, 조던 벨슨 등의 대표작 22점과 안민주의 등 국내 작가들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대림미술관 소장품인 백남준의 작품 보호를 위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만 관람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tip 화~목요일 오전 성인 관람객은 8월 30일까지 티켓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시 기간 12월 27일까지

예약 방법 네이버 예약 사이트(me2.do/x4cyl0S5)

문의 070-5097-0020

 

 

 

 

부산 해운대, 부산시립미술관 <유에스비 : Universe Society Being>

 

 

부산시립미술관이 아껴둔 소장품을 꺼냈다. 미디어아트 장르를 재조명하는 기획전으로 영상작품 6점이 전시된다. 제니퍼 스타인캠프의 <마담 퀴리>, 전준호&문경원의 <축지법과 비행술> 등 미디어아트를 이끌어가는 작품을 한번에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순수 영상미를 추구하는 ‘이미지_감각’과 현실 비판이나 여성주의 등 서사를 강조하는 ‘현실_관계성’ 두 섹션으로 나누어 전개된다. 

 

tip 90분의 제한시간이 있으니 다른 전시도 보려면 관람 순서를 정해놓자.

 

전시 기간 2021년 2월 14일까지

예약 방법 부산시립미술관 홈페이지(art.busan.go.kr)

문의 051-740-2600

 

기획 이채영 사진 디뮤지엄, 부산시립미술관, 셔터스톡, 피크닉

 

 

[이런 기사는 어때요?]

 

 

>>[중년 약 생활백서] 약의 유효기간은 언제까지일까?

 

>>눈동자만 굴려도 트라우마 치료가? EMDR 치료법

 

>>야생 동물에게서 찾은 트라우마 극복법, 소매틱 경험 요법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