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선택부터 기내식까지, 방구석 여름 휴가법

기사 요약글

코로나19로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줄 방법이 있다. 좋아하는 연예인과 관광지 구석구석을 현실감있게 누비거나 집에서 먹는 기내식까지, 언택트 시대에 진화하고 있는 랜선 여행법.

기사 내용

 

 

사회적 거리두기가 당연해진 요즘, 진짜 랜선 여행이 등장했다. 랜선으로 여행을 하니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은 장소도 들어갈 수 있고, 큰 마음 먹고 가던 유럽 곳곳을 당장에 갈 수 있으며 원한다면 기내식도 먹어볼 수 있다. 관광객에 치이지 않고 관람과 관광에만 집중할 수 있는 2020년식 랜선 여행을 소개한다.

 

 

가이드와 함께 하는 여행
마이리얼트립 ‘진짜 랜선 투어’

 

 

 

 

프랑스 몽생미셀, 영국 런던 내셔널갤러리, 이탈리아 남부, 스페인 마드리드 프라도 미술관 등 듣기만 해도 가슴 설레는 인기 관광지는 가이드와 돌아볼 때 훨씬 편하고 유익하다. 이곳을 랜선으로 나마 가이드와 돌아볼 수 있다. 여행 상품 중개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에서 가이드 투어로 인기 있는 해외 명소를 현지 가이드와 실시간으로 연결해 투어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이다.

 

실제 여행처럼 가고 싶은 장소를 고르고 가이드 투어 비용을 입금한 뒤,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화상회의 앱으로 접속하면 된다. 가이드를 주축으로 5~15명의 참가자들과 그 지역을 돌아보고 설명을 들으며 실시간으로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어 투어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참가자들은 인파에 밀리고 시간에 쫓겨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보다 훨씬 자세히 볼 수 있다고 만족하는 편이라고. 소설가, 화가, 뮤지컬 배우 등 다양한 직업의 가이드들의 생생한 설명을 듣는 것만으로도 흥미로운 경험이다. 지금 보기

 

 

언택트 문화재 관람
가상현실로 돌아보는 덕수궁

 

 

 

 

SKT와 덕수궁관리소가 손을 잡고 코로나19에 유용한 언택트 문화재 관람 서비스를 시작했다.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SKT 5GX VR 앱 ‘점프 AR’에 접속하면 해설과 함께 360도로 덕수궁을 관람하는 VR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이곳은 영친왕이 쓰시던 침실입니다.” 덕수궁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눈을 돌리면 중화전 내부에 들어서 황제가 앉았던 자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천장 용 무늬 장식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석조전 내 황제 침실에 놓인 영국 앤틱가구도 바로 눈앞에서 보는 느낌이다. 덕수궁의 석조전, 중화전, 함녕전 내부는 평소에도 관람객에게 입장이 제한된 공간인데, 이제는 시공간을 초월해 생생한 가상현실(AR)로 둘러볼 수 있다. 가입한 이동통신사가 SKT가 아니어도 앱만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니 더욱 추천. 지금 보기

 

 

핀란드인 추천 여행지와 행복 비결을 동시에
핀란드 ‘렌트 어 핀’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알려진 핀란드. 핀란드는 유엔(UN) 산하 자문기구 지속발전해법네트워크(SDSN)의 세계행복보고서(World Happiness Report)에서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혔다. 그 비결은 어디에 있을까? 핀란드관광청은 현지인이 사랑하는 여행지를 배경으로 핀란드인이 직접 출연해 행복 노하우를 전하는 유튜브 채널 ‘렌트 어핀(Rent a Finn)’을 소개했다.

 

눅시오 국립공원에서 펼쳐지는 ‘핀란드의 휴식법’ 편에서는 공원을 즐기는 법과 핀란드 전통 사우나, 수영 등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핀란드인과 활동하기’편은 핀란드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도시 포르보를 풍경으로 스트레칭 방법을 가르쳐주고, 요트로 여행할 수 있는 수천 개의 호수와 섬에 대해 소개한다. 이밖에 핀란드인과 행복하기, 핀란드인과 시간 보내기 등의 영상으로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국어 자막판이 따로 있어 편하게 볼 수 있다. 지금 보기

 

 

진짜 기내식을 내 방에서
CU 기내식 도시락

 

 

 


여행의 시작은 비행기에 발을 내딛는 그 순간부터다. 좌석을 찾아 앉은 뒤 설레는 마음으로 받는 기내식과 음료야말로 여행의 묘미이자 맛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출시된 도시락이 있다. 편의점 CU는 항공 기내식을 모티브로 ‘기내식 도시락 3종’을 출시했다. 은박 용기에 다양한 음식들이 하나로 담겨 나오는 기내식에서 착안해 용기도 알루미늄으로 구성됐다.

 

또 항공사에서 종교나 개인적 신념 등으로 특정 음식을 먹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기내식을 준비하는 것처럼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실제 비행기에서 승무원에게 기내식을 주문하는 느낌을 살려 상품명도 ‘포크 플리즈’, ‘치킨 플리즈’, ‘비프 플리즈’로 재치 있게 지었으며, 전자레인지에 뜨겁게 데워 먹으면 제대로 기내식 기분을 낼 수 있다.

 

 

 

기획 서희라 두경아(여행작가) 사진 마이리얼트립, 넷플릭스, 경기도, 셔터스톡,  SKT, CU


 

[이런 기사 어때요?]

 

>> 갑자기 '욱' 갑자기 '버럭'도 병인가요?

  

>> 상처도 타투로 가릴 수 있다고? 

 

>> 우리 집 강아지가 간식보다는 나를 좋아하겠죠?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