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잠을 부르는 집밥, 닭고기 양파 덮밥

기사 요약글

면역력 향상에 필수 조건으로 꼽히는 숙면. 잠 못 드는 날이 많은 요즘이라면 밥상부터 바꿔보자.

기사 내용

 

 

 

 

닭고기양파덮밥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사람에게는 잠이 꼭 필요하다. 아무리 몸에 좋은 보양식을 섭취해도 평소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면 쉽게 피곤해지기 마련. 피곤이 누적되면 몸의 균형이 깨지고 그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병이 쉬이 찾아온다.

그래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평소 잘 먹고 잠도 잘 자야 한다. 수면이 건강에 중요한 만큼 수면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에도 관심을 갖자. 상추, 양파, 우유, 꿀, 대추, 호두, 바나나, 닭고기, 연어, 아보카도, 호박, 체리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의 섭취로 매일매일 꿀잠을 즐길 수 있다. 

 

 

재료

 

닭가슴살 2쪽, 밥 1공기, 양파 1개, 우유 200cc, 소금·후추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데리야끼 소스

 

간장·청주 6큰술씩,  미림 4큰술, 설탕 2큰술

 

 

 

만들기

❶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닭가슴살을 우유에 30분쯤 재워둔다.

❷ 양파는 채를 썬다.

❸ 데리야끼소스 재료를 작은 냄비에 모두 넣고 불에 올린 뒤 한 번 끓어오르면 불을 끈다.

❹ 식용유를 두른 팬에 채 썬 양파를 달달 볶다가 데리야끼소스를 적당히 넣어 다시 한 번 볶아준다.

❺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닭가슴살을 올려 소금, 후추를 뿌리고 앞뒤로 굽는다.

❻ ⑤에 데리야끼소스를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뒤집어가며 조린다.

❼ 밥 위에 볶아둔 양파를 올리고, 조린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썰어 얹은 다음 데리야끼소스를 뿌려 마무리한다.

 

 

한의사 남편의 밥상풀이

 

미국에서는 잠을 부르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칠면조를 꼽는다. 칠면조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이 수면을 유도해서다. 그런데 이 성분은 칠면조보다 닭고기에 더 많이 들어 있다. 특히 닭고기는 소음인의 음식으로 성질이 따뜻하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두뇌활동을 촉진시키며, 체력 회복과 소화흡수를 돕는다.

양파 역시 진정 작용이 뛰어나 잠을 부르는 식재료다. 또한 피를 맑게 하며, 혈관을 튼튼하게 해서 심장병을 예방하고, 고혈압과 당뇨 및 살균·해독 작용에 좋다.

 

 기획  이채영

[ 이런 기사 어때요? ]

 

 

>>아들과의 갈등 치유를 위한 뜨개질로 2라운드 시작

 

>>스마트폰으로 앉아서 푼돈 벌기

 

>>[중년 약 생활백서] 보스웰리아, 진짜 '관절 효자'일까?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