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들의 '지대넓얕'을 위한 뉴스레터

기사 요약글

'인터넷' 하나면 뭐든 찾아볼 수 있는 시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지대넓얕)만 쏙쏙 골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주는 뉴스레터들을 소개한다.

기사 내용

 

 

 

시간은 없지만 세상이 궁금하다면

뉴닉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일목요연하게 요약, 설명해주는 뉴스레터다. 딱딱한 신문 기사와 달리 친근한 어조로 내용을 전달하고 있어 한결 이해하기 쉽다. 여러 시사 이슈 중 '이건 꼭 알아야 돼'라는 것들을 쏙쏙 골라서 알려주는데, 하루에 10분만 투자하면 밖에 나가서 누구와 대화하더라도 머쓱해지지 않을 수 있다.

게다가 우리나라 신문에서는 찾을 수 없는 해외 이슈까지 다뤄 견문을 넓힐 수 있다. 무엇보다 사람들이 뉴닉을 칭찬하는 이유는 '마침 궁금했던 것'들을 찰떡같이 풀어준다는 데 있다. 요즘 세상의 최대 화두를 다루고 이와 관련해 생소하진 않지만 의미가 헷갈리는 용어까지 콕 짚어 설명해준다.

 

*뉴스레터 도착 월∙수∙금요일 (주 3회)

*구독 신청 newneek.co

 

 

 

 

부동산에서 길을 헤매고 있다면

부딩

 

 

초딩, 대딩, 직딩처럼 요즘엔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부딩이라고 한다. 일명 부.알.못(부동산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부동산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부동산 용어는 어려운 용어가 많아 '나와 먼 얘기'라고 생각해 '나중 되면 알겠지'라며 생각 저편으로 넣어두는 경우가 많은데, 부딩 뉴스레터에선 당장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부동산 정보들을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청약 가점으로 우리 동네의 새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는 방법, 당장 내가 혜택받을 수 있는 부동산 정책 등을 다룬다. 이를테면 청약은 신청 기간이 보통 3일 정도로 짧은데, 깜빡하고 날짜를 잊어 매번 기회를 놓치는 사람들을 위해 '지금 주목할 만한 청약 단지' 같은 알짜 정보들을 소개해준다. 

 

*뉴스레터 도착 월∙목요일 (주 2회)

*구독 신청 booding.co

 

 

 

 

요즘 스타트업 동향이 궁금하다면

스타트업 위클리

 

 

한 주간의 국내외 스타트업 소식들을 망라하여 하나의 뉴스레터에 담았다. 최근 어느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는지, 눈에 띄는 성과가 있었는지, 새롭게 등장한 서비스가 있는지, 변경된 정책이 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보기 좋게 정리된 업계 동향을 통해 스타트업의 전체적인 '흐름'을 볼 수 있다는 점도 스타트업 위클리 뉴스레터를 보는 묘미다. 뉴스레터 하단에는 앞으로 예정돼 있는 주요 행사나 모임들도 요일별로 정리되어 있다. 유료도 있지만 무료 강연도 많아 시간만 맞으면 부담 없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뉴스레터 도착 월요일 (주 1회)

*구독 신청 http://glance.media/subscription/subscribe

 

 

 

 

세상 맛있는 빵을 다 먹어보고 싶다면

빵슐랭 가이드

 

 

빵이 좋아도 너무 좋다면? 아무런 고민 없이 기념일엔 케이크, 바쁠 땐 샌드위치, 선물할 땐 마카롱, 디저트는 타르트를 고른다면 당신은 '빵 덕후'다. 빵슐랭 가이드 뉴스레터는 빵 덕후들을 위한 뉴스레터다.

골목골목에 숨어 있는 보석 같은 빵집들을 소개하고, 빵이 좋은데 살이 찔까 봐 빵 먹는 걸 주저하는 사람들에게는 밀가루가 전혀 안 들어간 천연 효모 빵집으로 인도한다. 그리고 그 빵집에서 꼭 먹어야 하는 '시그니처 메뉴'까지 완벽하게 추천한다. 빵슐랭 가이드 뉴스레터를 하나씩 받아보다 보면 빵에 대한 새로운 지평이 열릴 것이다.

 

*뉴스레터 도착 수요일 (주 1회)

*구독 신청 https://breadguide.co.kr/

 

 

 

  

금융 투자에 눈을 뜨고 싶다면

피핑

 

 

한 번쯤 P2P금융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금융회사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에서 개인과 개인이 만나 거래하는 서비스를 P2P금융이라 한다. 피핑 뉴스레터는 P2P 브리핑의 줄임말로, P2P금융 상품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좀더 포괄적으로 금융 관련 정책도 함께 다룬다.

가령 코로나19가 P2P 금융에 가져올 여파를 전망하고, 그에 따른 금감원의 대책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 그 가운데 투자가 활발히 진행 중인 P2P 금융 상품에 대해 소개한다. 더불어 P2P 투자자들이 요즘 주목하고 있는 콘텐츠를 짚어줘 금융 초보자가 '감'을 익히기에 유용하다.

 

*뉴스레터 도착 화요일 (주 1회)

*구독 신청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53720

 

 

 

 

매거진 한 권을 5분 만에 읽고 싶다면

전성기 뉴스레터

 

 

전성기 플랫폼은 인생 2라운드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다. 건강, 간병, 2라운드, 자산관리, 생활 꿀팁 등 꼭 알아야 할 양질의 정보들을 제공한다. 전성기 뉴스레터는 이러한 기사들 중 독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기사들을 이메일에 꾹꾹 눌러 담아 전달한다.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까지 소개해주기 때문에 자칫 놓칠 뻔한 이벤트 참여를 상기시켜준다.

그리고 시즌별로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 또한 전성기 뉴스레터를 보는 이유다. 이번엔 어떤 기특한 나눔이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두 팔 벌려 적극적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아직 2라운드가 다듬어지지 않았거나 준비중이라면, 따뜻한 기부를 통해 세상의 온도를 높이고 싶다면, 소소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고 싶다면 '전성기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자.

 

*뉴스레터 도착 둘째 주 목요일 (월 1회)

*구독 신청 아래 댓글에 이름과 메일 주소 남기기

 

 

기획 우성민 사진 각 뉴스레터 홈페이지

 

 

[이런 기사 어때요]

 

>>달고나 커피, 아무놀이챌린지... ‘집콕’ 놀이가 뜬다!

 

>>안전신문고, 제대로 활용하고 포상금까지 받는 꿀팁

 

>>알아두면 2배 편해지는 마스크 쓰는 깨알팁

 

 

댓글
댓글
전*수
전병수 jbyongsu@daum.net 뉴스레터 부탁드립니다.
2020.04.20
대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