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건강 챙기는 효도 선물

기사 요약글

어버이날을 맞이해 건강 관련 선물을 준비 중이라면 먼저 부모님 안색부터 살피자. 건강상태를 확인한 뒤,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것이다.

기사 내용

 

전화로 안부를 물으면 부모님은 “괜찮다. 아픈 데 없다”고 하시지만 자식 입장에서는 마음을 놓을 수 없는 노릇. 실제로 불편한 곳이 있어도 노화로 감각이 무뎌져 자각하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다가오는 어버이날, 부모님을 찾아뵌다면 부모님의 행동을 유심히 살펴보자. 생소한 행동을 하시거나 조금이라도 불편한 기색이 느껴진다면 부모님 건강에 신경을 더 써야 한다는 신호일 수 있다. 만일 식사 중, 음식 냄새에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면 치매나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다.

말초신경이 망가지면 냄새에 둔감하고, 식욕이 떨어지거나 단 음식 섭취가 늘어나기도 한다. 한편 기침이 잦다면 폐렴일 수 있다. 면역력이 떨어진 부모님에게 폐렴은 각종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가벼운 감기쯤으로 여겨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가만히 눈을 감고 있거나 일어날 때 어지럼증을 호소할 수도 있다. 이 경우 각각 뇌중풍과 귓속 평형기관의 신경 건강을 체크해봐야 한다. 어지럼증은 노인 인구의 1/3가량이 호소하는 흔한 증상이고 치료법도 다양하다.

1년 365일 부모님과 붙어 있어 이런 신호를 체크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다. 이럴 땐 마음을 담아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안겨드리는 것은 어떨까?

한동안 곁에 두고 주기적으로 섭취하실 테니 자식 입장에서는 조금이나마 안심이 된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유통업계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어버이날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골랐다는 답변이 상위권을 차지한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부모님 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것은 단연 홍삼이다.

아버지, 어머니가 함께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모님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홍삼은 피로 해소가 더디거나 피로가 누적되었을 때, 기력을 북돋우는 데 도움이 된다. 평소 등산과 테니스 등 체력소모가 많은 운동을 즐기는 부모님에게도 좋다. 홍삼 속 사포닌은 면역력을 높여줘 잔병치레로 고생하는 부모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자식들 챙기느라 자신들은 항상 뒷전이었던 부모님을 위해 가정의 달인 5월,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해보자.

*본 기사의 내용은 특정 제품과는 상관없는 건강 정보입니다.
 

Tip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

홍삼


홍삼은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 효과가 있어 항산화 효과를 내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기억력을 개선한다. 특히, 저온건조 방식으로 제조한 홍삼은 유효성분의 함량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경천


홍경천은 바위돌꽃이라 불리는 식물로 히말라야, 아시아의 추운 고산지역, 러시아 시베리아 일대에서 서식한다. 악천후, 강한 자외선, 산소 부족, 짧은 일조량 등을 모두 견디며 자랄 만큼 생명력이 대단한데, 홍경천 추출물을 하루 200~600mg 섭취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자


오자란 복분자, 오미자, 구기자, 사상자, 토사자를 이르는 말로<동의보감>에서는 오자연종환(五子衍宗丸)이라 하여 귀한 약재로 취급한다. 이는 중장년층의 기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복합 아미노산


L-로이신, L-이소로이신, L-발린 등의 아미노산 복합물은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재빨리 공급하며 체내 염증 반응과 근육의 피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다. 체력 소모가 많은 운동을 즐기는 사람에게 권한다.

 

흑후추


인도에서 자생하는 흑후추는 홍삼의 사포닌 흡수율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시간 운전, 노동 등으로 피로가 많이 쌓여 활력이 떨어졌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도가 높은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Tip 피로 개선이 필요한 가족에게 주는 귀한 선물
 

풀무원로하스‘진효원’


토양부터 종자, 비료, 양분, 수질까지 엄격하게 관리해 재배한 GAP인삼으로 만들었다. 여기에 저온건조 방식으로 제조한 홍삼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은 홍경천 추출물을 주원료로 하여 원기 회복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혈액 흐름, 면역력, 기억력 개선에도 좋다.
오자 농축액, 복합 아미노산, 식물혼합 농축액, 흑후추 추출물도 함유되어 있어 활력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권한다.

용량 50ml×10병
가격 8만원
문의 080-800-0422
www.pulmuone-lohas.com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