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 모임 어디서 할까

기사 요약글

가족 모임, 동창 모임, 친구 모임 등 모임마다 어울리는 맛집은 따로 있다. 식당을 탐구하는‘장사의 신(神)’ 김유진이 모임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맛집을 추천한다.

기사 내용

 


미식 송년회를 원한다면

홈수끼
 

▶김유진의 별점
맛 4.5점★★★★☆가심비 4점★★★★
분위기 4.5점★★★★☆위치(교통) 4.5점★★★★☆
서비스 5점★★★★★
총평10명 이상의 단체 송년회 장소로 제격이다. 네이버 별점이 보장하는 곳.

 

송년 모임은 메뉴가 특별해야 분위기가 산다. 평상시 접하기 힘든 음식이 제격이다. 그런 의미에서 수끼는 좋은 선택이 된다. 고기로 우린 육수에 육류, 피시볼, 해산물, 채소, 국수 등을 넣고 익혀 먹는 음식을‘수끼’라고 부른다. 동남아시아 특히 태국을 여행한 사람들에게는 아주 익숙한 음식을 제대로 하는 곳이 바로 홈수끼다.
이 메뉴를 앞에 두고 도란도란 한 해를 반추하기 좋은 장소다. 특히 룸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12인용 룸과 20인용 룸이 있어 대규모 송년회가 가능하다. 음식의 맛과 신선함은 물론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테이블에 전담 서버가 붙어 모든 식재료를 조리해주기 때문에 온전히 모임에 집중할 수 있다. 이 특별한 서비스가 블루리본 서베이 같은 레스토랑 가이드북에 홈수끼가 실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요리 맛도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계절차, 랍스터 수프로 입가심을 하면 홈수끼의 시그너처인 노루궁뎅이버섯이 배양 통째로 등장한다. 이 버섯에 목이, 황금느타리, 채소가 더해진 육수 맛이 일품이다. 고기를 먹고 나면 2탄으로 낙지, 키조개, 새우가 등장해 배를 든든하게 채워준다. 다만 예약이 쉽지 않다. 단체 룸은 최소 일주일 전에 예약해야 한적한 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추천 메뉴평일 디너 2만9800원 영업시간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주소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134 문의02-417-4124

 

 

잊고 있던 친구와의 송년회라면

고니지니


▶김유진의 별점
맛 4.5점★★★★☆가심비 4.5점★★★★☆
분위기 4점★★★★위치(교통) 4점★★★★
서비스 4.5점★★★★☆
총평김유진이 사케를 좋아하는 외식인들과 올해 송년회 장소로 잡은 곳! 작지만 강한 곳이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네댓 명이 모여 아담하게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면 이자카야 스타일의 일식집을 추천한다. 갓 튀긴‘덴푸라’에 목이 따끔거리는 생맥주 두어 잔 걸치고, 사케 한 병 시켜 반은 차갑게, 반은 따뜻하게 데워‘오뎅나베’와 함께 즐기는 모습, 상상만 해도 훈훈하다. 이 집의 분위기가 딱 그렇다. 일본 영화 속에서 봄 직한 실내는 손님들의 온기가 더해져 따스하다. 길을 걷다가 슬쩍 문을 열고 들어가 한 자리 차지하고 싶어질 정도. 잊고 있던 친구들을 오랜만에 만나는 송년회 모임 장소로 제격인 곳이다. 소박한 집이라 자리의 의미는 없지만, 기왕이면 창가 자리를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이 집은‘덴푸라 이자카야’라고 내세울 정도로 기름과 튀김옷에 심혈을 기울였다. 대표 메뉴는 왕새우 튀김. 색이며 탄성이 어마어마하다. 탱탱하다는 표현으로는 부족해 이가 속살을 파고 들어가는 걸 방해할 정도다. 식사 겸 안주가 필요하다면 텐동(튀김 덮밥)을 추천한다. 왕새우, 고구마, 단호박 튀김 등이 다 올려져 그야말로 매력덩어리다. 게다가 생맥주와의 궁합도 좋다. 여성을 위한 메뉴로는 콥샐러드를 추천한다. 튀김과 샐러드 그리고 맥주의 결합은 마약에 버금간다. 사케 안주로는 연어아가미 조림이 좋다. 연어를 달달하면서도 짭조름한 간장에 졸여서 사케와 기가 막히게 어울린다.
이 집은 가격도 착해 주머니 부담도 던다. 일주일 전에 연락하면 전체 대관도 가능하다. 최대 스무 명이 들어갈 수 있으니 송년회 모임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추천 메뉴왕새우 2만5000원, 텐동 8000원, 연어아가미 조림 9000원 영업시간오전 11시~오후 11시
주소서울 강동구 아리수로50길 50 문의0507-1316-1112

 

 

김유진
김유진제작소 대표, 국내 최초의 외식업 매니저, 맛집 조련사, 푸드 칼럼니스트다. 25년간 음식 관련 프로그램을 제작해왔고, 15년간 외식업체 컨설팅으로 성공시킨 레스토랑만 300곳이 넘는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