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섬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려요!

서울 한강 한가운데 있는 인공섬 노들섬에 가보셨나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한 노들섬에서 열리는 프리마켓을 구경하고, 용산을 두루 걸으며 맛집도 가고 미술관에도 가보려고 해요.

 

PM 12:00 노들섬 ‘Thanks2019’ 크리스마스마켓

용산구와 동작구를 잇는 한강대교 가운데 있는 작은섬, 노들섬이 지난 가을 새롭게 문을 열었어요. 문화와 음악이 가득한 섬으로 서울의 새로운 명소로 지금 한창 인기를 올리고 있는 곳이죠. 12월에는 특별한 마켓이 열려요. 부산에서 유명한 프리마켓인 마켓움에서 준비한 ‘Thanks2019’ 크리스마스 마켓이에요. 프리마켓 마니아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마켓움인데요, 이번에는 100여 개의 팀에서 준비한 다양한 물건들이 나온다고 해요. 크리스마스 선물을 이곳에서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 마켓이 오픈하는 날짜에 노들섬 스케이트장도 개장한다고 하니, 겨울 낭만을 한 껏 즐길 수 있을 거에요.

기간 12월 21일~22일 
장소 노들섬
문의 nodeul.org

 

PM 2:00 한강 공원 산책

노들섬 끝으로 걷다 보면 바로 한강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한강 공원과 달리 이곳에 서면 멀리 떨어진 도심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데요, 마치 강 한가운데에 둥실 떠서 보는 듯한 느낌 덕분에 이색적인 산책을 할 수 있답니다. 특히 잔디와 나무, 길, 한강이 유독 목가적으로 다가와요. 사람이 많이 없는 시간대에 온다면 특별한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요. 

장소 노들섬 한강공원
문의 nodeul.org

 

PM 4:00 용산 맛집으로, 오근내 닭갈비

노들섬에서 용산 방향으로 한강대교를 건너면 용산의 오래된 맛집 오근내 닭갈비가 나옵니다. 오근내는 춘천의 옛 이름이라고 해요. 다시 말하면 추천 닭갈비라는 뜻이죠. 당연한 말이지만 닭갈비를 꼭 먹어야 해요. 자극적이지 않은 고소한 양념과 부드러운 닭고기 식감 덕분에 엄지가 척 올라갑니다. 다 먹은 후에 볶음밥은 기본이겠죠?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촌로29길 15
문의 02-797-0131

 

PM 5:30 문화 명소 GO! 아모레퍼시픽 뮤지엄

용산에서 또 유명한 곳이 있다면 바로 여기죠.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의 사옥인데요, 건물을 지을 때부터 완공하기까지 사옥 자체의 아름다운 디자인부터 화제를 많이 모았었는데, 미술관도 함께 개관해 일반인도 편히 들어가 감상할 수 있어요. 12월 29일까지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 바바라 크루거의 개인전이 열리니 가서 문화 양식을 채우실 수 있어요.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문의 02-6040-2345

 

이전글

야간 장터의 매력 속으로, 경주로 떠나는 야간 여행

다음글

담양의 겨울 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