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장터의 매력 속으로, 경주로 떠나는 야간 여행

경주의 젊은 세대에게 요즘 인기 있는 프리마켓 봉황장터를 둘러보고, 경주의 아름다운 야경 명소를 걷는 코스를 소개할게요. 

 

 

PM 5:00 금강산도 식후경, 별채반 교동쌈밥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답다는 경주를 돌아보기 전 든든하게 저녁 식사를 먼저 하는 것이 좋아요. 황남동 고분군 바로 건너편에 위치한 별채반 교동쌈밥은 맛있는 한정식으로 소문난 곳이에요. 돼지불고기, 오리불고기 등 다양한 쌈밥 정식뿐 아니라 육개장, 비빔밥 등 단품 메뉴도 있어 취향 따라 골라 드실 수 있어요. 

주소 경북 경주시 첨성로 77

문의 054-773-3322

 

PM 7:00 호기심 충전, 프리마켓 봉황장터

든든하게 배를 채웠으니 이제 경주에서 가장 인기 많은 황리단길과 경주 도심을 잇는 최단거리인 봉황로에서 열리는 프리마켓 봉황장터로 가볼 거에요. 다양한 작가들이 만든 수공예품과 액세서리, 중고 상품을 구경할 수 있고 맛있는 주전부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줄을 서 있어 설레임이 두 배예요. 아름다운 경주의 야경과 어우러진 복작복작한 장터를 걷다 보면 축제 장소에 온 듯한 기분마저 들거에요.

기간 12월 6일~29일, 매주 금~일요일

주소 경북 경주시 봉황로 33-1 

문의 054-779-6232

 

※ 상기 일정은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8:00 우아한 산책, 동궁과 월지

동궁과 월지는 경주 야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이지요. 야경 사진 명소로도 유명한 이곳은 신라 시대에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연회를 베푸는 장소로, 그 아름다움이 생생하게 살아있어요. 밤이 깊어질수록 연못과 숲이 불빛과 한데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야경은 여행을 더욱 낭만적으로 만들어줄거에요. 

주소 경북 경주시 인왕동

 

PM 10:00 황리단길 한옥카페, 스컹크웍스

낭만적 분위기를 쭉 이어가 볼게요. 경주에서 한옥 카페를 빼놓으면 서운하겠죠? 스컹크웍스는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목재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한옥 카페에요. 여기서 차 한잔 마시며 오늘 일정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여기서 유명한 메뉴는 달걀토스트에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찰떡궁합. 한옥에서 특별하고 맛있는 밤을 보내시길 바라요.

주소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58-3

문의 054-746-9300

 

이전글

손으로 조물조물 만드는 걸 좋아한다면 12월에는 부산으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