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골목길 여행, 진해길마켓

근대 문화가 살아 있는 진해 여행, 진해길마켓부터 걸어보세요.

AM 11:00 진해길마켓 구경

경남 진해의 명소 제황산공원 벚꽃길 인근에서 열리는 진해길마켓은 진해 시민들의 가족 나들이 명소로 유명해요. 아름다운 공원을 거닐며 다양한 물건을 구경할 수 있는데다 골목골목마다 살아있는 근대 문화의 감성을 한껏 즐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진해길마켓에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과 지역 주민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는데, 물건도 물건이지만 한 켠에 고장난 우산을 무료로 수리해주는 코너부터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가 있어서 더욱 재미있어요. 수익금은 연말에 이웃돕기 성금으로도 사용할 예정이라니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더욱 좋겠죠?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11월 9일 토요일
장소 진해구 중원쉼터 분수공원
문의 act.greencw21.or.kr

 

PM 12:00 맛있는 한끼, 선학곰탕

진해에서 아주 유명한 맛집 선학곰탕에서 점심 식사를 하겠습니다. 선학곰탕은 일단 가게부터 독특해요. 일본 적산가옥을 식당으로 개조한 곳인데,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제193호로 등록되어 있어요. 100년 전 목조 마루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식사하는 내내 고즈넉한 분위기까지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곰탕은 뽀얗고 진한 국물이 일품이에요. 따뜻한 밥과 함께 먹으면 이만한 몸 보신이 따로 없다니까요. 참고로 이곳은 3시간밖에 영업하지 않으니 방문 예정이라면 미리 영업 시간을 확인하셔야 해요.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근화동 16-1
문의 055-543-6969

 

PM 2:00 멋진 조망 장소, 진해탑으로

중원로터리에서 보이는 작은 산, 제황산의 꼭대기에는 진해 최고의 전망대로 꼽히는 진해탑이 있습니다. 도심 한가운데 있는 산이라 접근성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 계단을 이용해 걸어서 올라가도 좋고 모노레일을 타고 오를 수 있어서 좋아요. 끝까지 오르면 8층으로 되어 있는 진해탑이 있습니다. 1, 2층은 로비이자 박물관이고 3층부터 전망대에요. 꼭대기층에 올라 전경을 내려다보면 진해 시내를 비롯해 바다, 산이 한눈에 들어와요. 저절로 카메라를 켜게 될거에요.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제황산동 산 28-6

 

 

PM 3:00 인생 사진은 여기에서, 부엉이 마을

진해탑을 구경하고 계단을 이용해 내려오면 그 옆으로 부엉이 길이 시작돼요. 이 길이 부엉이 마을로 가는 길이랍니다. 부엉이 마을은 제황산의 옛 이름인 ‘부엉산’에서 착안해 조성된 장소에요. 부엉이길, 부엉이마을, 부엉이 정원 등 부엉이를 테마로 곳곳에 벽화와 조형물이 있어서 산책의 재미가 있죠. 예쁜 색감으로 칠해진 벽화 앞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걷다가 다리가 아프면 부엉이 마을에 있는 카페에 들러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추천할게요!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벚꽃로60번길 25

 

이전글

순천으로 고고!! 고고장을 소개합니다

다음글

똑똑한 주부의 살림 나들이, 응답하라 아지매 플리마켓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