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희망나눔장터 따라 삼청동 투어

우리나라 대표 광장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광화문희망나눔장터만 보고 가기엔 주변에 보고 즐길거리가 많은데요, 장터를 시작으로 삼청동을 돌아볼 수 있는 루트를 소개합니다.

 

AM 11:00 광화문광장을 가득 메운 광화문희망나눔장터 구경   

늘 많은 사람들로 가득한 광화문광장이지만 매주 일요일엔 그 인파가 엄청납니다. 모두 광화문 희망나눔장터를 즐기러 온 사람들입니다. 광화문광장 한가운데서 열리는 희망나눔장터는 일반 시민들이 판매자로 나서는 것은 물론, 미술·공예품을 취급하는 보부상 장터, 청년 제작 상품을 판매하는 청년장터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헌 옷이나 장난감, 책, 신발부터 예술가가 직접 그린 그림이나 전통 공예작품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죠. 특히 재미난 건 바로 외국인도 판매자로 참여한다는 점이에요. 판매자로 참여한 외국인들이 가지고 나오는 나라별 생활용품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광화문이 우리나라의 유명관광지이다 보니 다양한 외국인들과 함께 장터를 구경하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될 거예요. 또한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끊임없이 일어나는 곳이라 활기찬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답니다. 이러한 행사들로 가끔은 청계천 보행전용거리에서 열릴 때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ㅣ 기간 3월 24일~10월 27일 매주 일요일(7월 14일~8월 19일까지 운영하지 않음)

ㅣ 시간 오전 11시~오후 5시

ㅣ 위치 종로구 세종대로 172 광화문광장

ㅣ 문의 02-3144-0444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2:00 숙정문을 시작으로 한양도성 순성길 등반 시작

장터 구경을 마쳤다면 이 근처에서 가장 가까운 한양도성 순성길 백악구간에 올라보는 걸 추천합니다. 사실 이 구간은 40년 가까이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았던 곳으로, 서울 도성 내에서 자연과 동식물이 잘 보존된 지역으로 손꼽힙니다. 산세가 반쯤 핀 모란꽃에 비유될 만큼 아름다운 곳이죠. 너무 조용해서 일까요? 숙정문 앞에 서면 고즈넉하다 못해 엄숙한 분위기까지 느껴지는데요,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굉장히 청아하고 푸르른 산의 정기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ㅣ 위치 종로구 삼청로11길 40

 

PM 3:00 서울의 수려한 풍광을 한눈에, 창의문

숙정문을 시작으로 때 묻지 않은 도심 속 자연을 마주하며 오르다 보면 어느덧 백악마루까지 다다를 텐데요, 오르막이 심하거나 가파른 길이 아니라 큰 무리 없이 오를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백악구간의 끝자락 창의문으로 한 발 한 발 찬찬히 거닐면 됩니다. 백악마루에서 창의문으로 이어지는 구간은 한양도성 전체 구간 중 으뜸가는 절경이라 할 정도로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니 꼭 놓치지 마세요. 한편, 숙정문과 창의문을 오르기 위해선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각 안내소에서 신분증 검사를 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꼭 갖고 와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ㅣ 위치 종로구 청운동

 

PM 5:00 삼청동 대표 맛집 삼청동 수제비

눈과 귀로 멋진 풍경을 맘껏 채웠다면 이젠 심신을 채울 차례! 창의문에서 내려오면 자연스레 삼청동으로 이어지는데 이때 먹어야 할 게 바로 삼청동 명물 삼청동 수제비입니다. 단골손님은 물론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손님들로 늘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죠. 잡내 없는 깔끔한 멸치 육수와 함께 항아리에 담겨 나오는 부드러운 수제비는 오늘 하루 피로를 싹 물러가게끔 해주는 회복제가 되어줄 거예요. 100% 감자만을 이용해 만든 쫄깃한 감자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별미입니다.

ㅣ 위치 종로구 삼청로 101-1

ㅣ 문의 02-735-2965

 

PM 7:00 한옥의 운치를 느끼며 차 한잔, 수연산방

배가 부르니 마음도 한결 여유로워지는데요, 이때 호젓한 발걸음으로 수연산방으로 향해보면 어떨까요? 수연산방은 한옥의 운치를 즐기며 차 한잔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원래는 일반 가정집으로 소설가 이태준이 살면서 작품을 집필한 곳으로 유명했다고 해요. 시원한 오미자차 한 잔을 들이키며 창 밖 푸르른 녹음을 바라보면서 뜨거운 여름 날의 열기를 차분히 식힐 수 있을 겁니다.  

ㅣ 위치 성북구 성북로26길 8

ㅣ 문의 02-764-1736

 

 

이전글

건강한 대학로 나들이, 마르쉐 농부시장@혜화

다음글

뒷골목의 멋진 밤, 용산 열정도 야시장 공장

댓글
댓글